아우디는 2026년부터 더 이상 내연기관이 장착된 새로운 차량을 출시하지 않을 계획이다. 잠재적으로 아우디의 마지막 가솔린 구동 모델의 프로토타입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약 한 달 전 이 거대한 SUV의 프로토타입을 처음 발견했을 때 이를 차세대 Q7이라고 추측했었다. 또는 잠재적으로 유럽이나 미국에 진출하지 못할 중국 모델일 수도 있다고 했었다.
하지만 그 추측은 잘못된 것 같다. 내부자들은 최근 비밀 모델이 중국 시장과 아무 관련이 없으며 현재 Q7을 대체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신 우리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아우디의 2025년 Q9를 보고 있는 것 같다.
내년 아우디 Q9은 BMW X7과 메르세데스-벤츠 GLS와 경쟁할 플래그십 3열 럭셔리 SUV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미국과 아시아를 주요 목표 시장으로 하는 Q9에는 3열 시트의 승객 모두를 위한 고급 객실이 마련되어 있다.
엔진의 경우 아우디는 폭스바겐 그룹이 제공하는 광범위한 제품을 활용할 수 있다. 아우디 Q8을 대충 살펴보면 터보차지 가솔린 V8 모터와 터보차지 디젤 V6 모터가 보인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와 잠재적으로 강력한 플래그십 V8이 각각의 AMG 및 M 동급 제품과 싸울 것이라고 가정할 수 있다.
2025년형 아우디 Q9는 개발 단계 초기 단계에 있으며 2024년 말에 공식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