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2024년 2월 1일, 혼다와 파워 반도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전자/전자(E/E) 아키텍처 분야에서 전략적으로 협력한다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기술교류회 등 행사를 통해 미래 제품 및 기술 로드맵을 공유하고, 향후 차량용 반도체 신제품 공동 개발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피니언은 반도체의 안정적인 공급을 보장하기 위한 논의도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두 회사는 2009년부터 인피니언이 혼다에 반도체 관련 제품을 제안한 이후 서로 협업을 해왔다.
전기화와 SDV(Software-Defined Vehicle)의 물결이 급증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에서 반도체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자동차회사들은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반도체 제조업체와 직접적인 관계를 구축하려 하고 있다.
한편, 혼다는 2023년 4월, 대만의 TSMC와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반도체 직접 조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피니언은 혼다 외에 다른 자동차회사들과도 파트너십을 맺을 예정이다. 2022년 11월에는 유럽 스텔란티스와 탄화규소(SiC) 반도체의 다년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2023년 10월에는 현대자동차와 SiC 및 실리콘(Si) 전력 반도체에 대한 다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관련기사
이시각 인기 뉴스
- 백수 아내를 6년간 뒷바라지 했다는 남편에게 떨어진 보상
- 원빈과 차은우로 알아보는 진짜 잘 생긴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
- "3년 연애 끝에 결혼 약속한 남자친구가 헤어지자고 합니다"
- 연금복권 1등에 당첨됐는데 안 놀란 이유 알고 봤더니...
- 결혼하는 딸을 위해서 엄마가 실제로 적은 소원
- 19살에 아빠가 되고 지금까지.....
- 눈썹 문신하면 돈 들어온다길래 문신했더니 복권 당첨되신 분
- 짬뽕 국물이 너무 먹고 싶었던 남편 그런데...
- 한국 찾은 외국인 910만명 중 230만명이 찾는다는 ‘이것’
- 고양이의 '고급' 입맛..55만원짜리 식사 한 번에 뚝딱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