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BYD가 2024년 2월 19일, BYD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R&D 투자를 확대하고 새로운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발표했다. BYD는 9만 명 이상의 연구 개발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4만 8,000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3만 개 이상의 특허를 받았다고 밝혔다.
BYD가 2023년 3월에 발표한 ESG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직원 수는 57만 60명이다.
자동차 부문에서 BYD의 사업은 차량 기술뿐만 아니라 배터리, 모터 및 전자 제어 장치를 포함한 업스트림 핵심 구성 요소를 포괄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2024년에 여러 프리미엄 모델을 출시하여 프리미엄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BYD는 2022년 다임러와의 합작 회사인 덴자 브랜드의 지분을 90%로 늘려 자회사와했다. Denza 브랜드는 D9, N7 및 N8을 포함한 프리미엄 모델을 출시했다.
그 외에도 팡쳉바오 브랜드와 100만 위안(14만 달러)급 시장을 겨냥한 양왕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프리미엄 브랜드 모델의 판매 증가로 수익성을 높이고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였다고 주장했다.
BYD는 2021년 승용 신에너지차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공식 출범했으며, 현재 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을 커버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국, 브라질, 헝가리 등의 지역에서도 현지화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