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유럽 전략모델, 바이욘 F/L
현대차 최신 디자인/편의사양 풍부
유럽 예비오너들 선호할 디자인 주목
도심 최적화 현대차 바이욘
최신 디자인 적용돼 주목
얼마전 현대차의 유럽 전략모델, 바이욘(Bayon)의 최신 버전이 공개 됐다. i20 액티브를 바탕으로 개발된 비교적 최신 모델로 2020년 처음 출시 됐다. 이번에는 디자인 일부와 상품성 변화를 거친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최신 현대차 패밀리룩과 실내 및 첨단 사양이 대거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인해 소폭 가격인상이 불가피하지만, 엔트리급 부터 상향 평준화 되어가고 있는 신차 트렌드를 반영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다.
참고로 해당 차량은 유럽 전략 모델이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의 출시 요구가 있어도 쉽게 결정을 내리기 어렵다.
과거엔 꿈도 못 꿀 역대급 옵션들
신형 바이욘은 실내 공간의 극대화와 편의성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1열 대시보드 구성은 풀체인지에 버금가는 변화다.
□ 듀얼 10.25인치 디지털 스크린
□ 스마트폰 무선충전
□ 애플 카 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등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또한 선택 옵션으로
□ USB-C 포트와 USB-A 포트
□ 앰비언트 무드 램프
□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등 다양한 예비오너 위주의 편의 사양들을 기대할 수 있다.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ADAS)도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 차로유지 보조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요즘은 익숙한 사양들도 대거 포함 됐다.
유럽 터줏대감들 상대로
현대차 고유디자인, 먹힐까?
신형 바이욘이 경쟁할 타사 모델은 포드 퓨마와 푸조 2008이다. 신형 바이욘은 현대차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앞세워 경쟁 모델과 자웅을 겨룰 예정이다.
참고로, 바이욘의 주요 디자인을 살펴보면, 현대차 신차 전반에 걸쳐 반영 된 가로바 타입의 LED 헤드램프 및 DRL이 인상적이다. 그릴 디자인 역시 선명한 느낌이며 단단한 감성도 기대해볼만 하다.
후면부는 힘차게 뻗은 직선타입 리어램프는 좌우 끝단의 뾰족한 디자인으로 이어진다. 일부는 현대차의 H를 형상화 한 것 아니냐는 이야기와 함께 아반떼의 리어램프 디자인을 비교하는 사례도 종종 있다.
보통 소형차급에선 강렬한 존재감을 위해 공격적이거나 정통 SUV 고유의 묵직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사례가 많은데, 현대차는 젊고 공격적인 느낌에 집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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