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2024년 5월 28일, 테슬라의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 수리를 위해 12만 5,000대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에는 2012~2024년 모델 S, 2015~2024년 모델 X, 2017~2023년 모델 3, 2020~2023년 모델 Y 차량이 포함된다.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은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았음을 운전자에게 경고하기 위해 청각적 및 시각적인 안전벨트 알림 신호를 제공하도록 되어 있다. NHTSA는 특정 자동차의 경우 시청각 안전벨트 알림 신호가 예상 시간에 울리지 않아 연방 안전 요건을 준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NHTSA는 현재 테슬라가 이 상태와 관련이 있을 수 있는 104건의 보증 청구를 확인했다고 한다.
한편 테슬라는 6월부터 해당 차량에 무료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소프트웨어에서 운전석 점유 스위치에 대한 의존성을 제거하고 운전석 안전벨트 버클과 점화 상태에만 의존하여 안전벨트 알림 신호를 활성화한다.
지난 4월 테슬라는 가속 페달의 오작동으로 의도치 않게 가속되어 충돌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후 2024년형 사이버트럭 중 3,878대를 리콜했다.
관련기사
이시각 인기 뉴스
- [오늘 날씨] 큰 일교차, 밤부터 비...추운날 더 심해지는 무릎관절염, 어떤 운동이 좋을까?
- "새로 이사갔는데 모르는 강아지가 울집 댕댕이 동네 구경시켜준다며 데리고 다녀요"
- 카무트효소 효능 역가수치 적절해야 하는 이유 백만효소애낙 소개
- [오늘 뭘 볼까] 우리 마음도 들여다봅시다..시리즈 ‘맵다 매워! 지미의 상담소’
- 부천 참치 전문점 신중동참치 숙성 혼마구로 야무지게
- 할머니가 밭일때문에 시간이 없어 한동안 강아지 산책 시켜주지 못했더니 벌어진 일
- ‘위키드’ 진짜 이야기, 1년 기다려야 만난다…2부는 내년 개봉
- 병원서 엄마가 마취한 상태로 잠들어버리자 덜컥 겁이 났던 아기 강아지가 한 행동
- ‘열혈사제2’, 유연석‧주지훈 신작 앞질러 ‘시청률 굳히기’
- "엄마! 얘네 왜 이러는거예요?"...젖소들 폭풍 관심이 부담스러운 댕댕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