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가 2024년 6월 5일,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공장에서 플래그십 전기 SUV EX90의 생산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하반기에 첫 번째 고객 인도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의 미국 내 첫 번째 생산 공장은 2018년 여름 오픈했다. 현재 찰스턴 공장은 EX90 및 S60 세단을 생산하고 있으며, 연간 최대 15만대의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는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시설에 광범위한 투자를 했으며 차체 공장과 도장 공장은 리뉴얼 및 크게 확장됐다. 최첨단 배터리 팩 생산 라인도 있다.
볼보는 미국 47개 주에 걸쳐 281개의 딜러십을 운영하고 있다.
EX90은 볼보의 차세대 전기차 기술 기반을 기반으로 하며, 주행거리는 600km다. 차세대 패시브 및 액티브 세이프티 기술과 광범위한 센서 제품군을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로 구동되는 현존하는 가장 안전한 볼보 차량으로 설계됐다.
EX90은 강력한 코어 시스템과 함께 제공되며 항상 연결되어 있으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제공하고, AI를 지원하며, 실시간 데이터 수집을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시각 인기 뉴스
- 취업을 위한 도전을 그만 해야 맞는 것 같다는 주부
- 하사보다 상사가 더 많은 군 부사관 상황
- “도쿄는 ENFJ, 발리는 INFP” MBTI가 정한 올해 운명의 여행지
- ‘25년간 700명’ 두을장학재단, 2025년 장학증서 수여식 성료
- 만두 100개 먹기 푸드파이터에 도전하는 김동현
- 수지 인스타에 나타난 배우 이민정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뜻
- 섬망 증상 및 원인, 치매와 섬망증 차이, 치료 및 관리에 대한 이야기
- "새근새근 예쁘게 자는 강아지 모습 상상하고 봤다가 충격받았어요"
- 베트남 여행 마치고 유유자적 베트남 하노이 공항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