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음극 건식 코팅 문제로 양산을 포기할 것으로 알려졌던 4680 배터리에 대한 아래와 같은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2분기에는 1분기보다 50% 이상 더 많은 4680 셀을 생산했으며 비용 개선이 지속됐다. 7월에는 자체 건식 음극 4680 셀로 생산된 첫 번째 프로토타입 사이버트럭 대한 테스트 검증에 들어갔으며, 이는 한때 주요 비용 절감 이정표였다. 제품 라인업 전반에 걸친 비용 절감은 여전히 최우선 과제다.”
전 분기 대비 50% 이상의 물량 증가는 인상적이지만 현재 상대적으로 생산량이 적은 사이버트럭용 셀만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생산량이 제한적이라는 점은 달라지지 않았다. 다만 건식 음극을 사용해 프로토타입을 생산하기 시작했다는 점이 포인트다. 성공적일 경우 가장 큰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테슬라는 올해 말까지 4680 비용이 배터리 셀 공급업체보다 낮을 것이라고 주장했었다.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면 테슬라 4680 배터리 셀 프로그램은 정상 궤도를 밟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이시각 인기 뉴스
- ‘이게 왜 여기서 나와?’ 크루즈 탑승객 열광하는 독특한 트렌드 화제
- “개인 선착장에 25m 수영장” 아만 몰디브, 개관 계획 발표
- [오늘 날씨] 전국 흐림 "충청권 우산 챙겨요"...가을철 심해지는 탈모증상, 왜?
- (와..예쁘다) 눈꽃 요정 착장으로 난리난 "윈터 올화이트룩"
- 임신 감추려고 압박스타킹으로 배 감추고 무대 올랐던 배우
- 쌀쌀해진 날씨에 10월 들어 난방 가전 수요 급증
- 쌀쌀해진 날씨에10월 들어 난방 가전 수요 급증
- 강원도 평창 글램핑 산 속에 위치한 코뿔소글램핑
- JYP의 가장 큰 문제는 박진영이라고 저격한 아이돌
- 고양이에게 무릎 꿇은 집사...대체 왜? '제발 부탁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