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저우자동차그룹(GAC)의 신에너지차 자회사인 GAC 아이온이 2024년 7월 24일 태국 공장 가동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첫 번째로 생산되는 모델은 2세대 아이온 V로 중국에서도 생산된다고 밝혔다. 상대적으로 규모는 작지만 빠르게 효율적인 생산을 제공하는 스마트 팩토리는 2세대 아이온 V와 아이온 Y 플러스 등 여러 모델을 생산한다고 덧붙였다.
고도로 지능적이고 데이터 중심적인 이 공장은 빅 데이터, AI, IoT, 시각 및 기타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광둥성의 성도인 광저우에 있는 기지와 100% 데이터 상호 연결성을 달성한다고 강조했다.
이 공장은 동남아시아에서 GAC 아이온의 생산 기지 역할을 할 것이며, 전 세계 사용자에게 스마트 배터리 전기차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GAC 아오인은 태국 공장 가동과 함께 동남아시아에서 글로벌 입지를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중국자동차공업협회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중국의 자동차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5% 증가한 279만3,000대였다.
관련기사
이시각 인기 뉴스
- [오늘 뭘 볼까] 알폰소 쿠아론+케이트 블란쳇, 믿고 본다..시리즈 ‘디스클레이머’
-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 영종도 데이트 동양염전 베이커리 카페
- 빵을 사고 가장 먼저 할일은! ‘빵클립’을 챙기는 것입니다
- [오늘 날씨] '나들이갈 때 옷차림 유의' 일교차 15도 안팎…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
- 57만 명의 선택, 세계가 인정한 동대문 호텔 ‘어디’
- 일과성 직장통증 항문 안쪽 통증 괄약근 쪽이 날카롭게 따가울때
- 사람들이 어떻게 먹고 사는지 걱정한다는 톱 아이돌
- 장애물넘기 하다가 구르고 넘어지는 새끼 늑대들 '좌충우돌 우당탕탕'
- 춘천여행 공지천 에티오피아 한국전참전 기념관
- '방금 뭐가 지나간 거지?' 빠르고 우아하게 나뭇가지 물고가는 강아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