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그룹 시트로엥 브랜드가 2024년 7월 25일, 유럽시장용 C4, C4 X, C5 X, 베를링고, 스페이스 투어러, 베를링고반, 점피 등에 생성형 AI 챗GPT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챗 지피티의 도입으로 시트로엥의 음성 인식 기능이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연어 처리의 발전으로 음성 인식이 더 정확하고 빨라져 운전자가 차량과 자연스럽게 상호 작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온도 조절 또는 목적지 탐색과 같은 다양한 작업을 음성 명령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밝혓다. 그들은 또한 복잡한 질문에 답하고 여행 조언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2024년 5월에 실시된 테스트에서 새로운 시스템은 오해를 약 68% 줄이고 음성 인식 사용을 약 70% 증가시킨 것으로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챗 지피티는 전문가에서 가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교육용 퀴즈와 게임을 제공하여 장거리 운전을 재미있는 학습 기회로 바꿀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쇼핑 목록 정리, 가장 가까운 놀이터 찾기, 가족 친화적인 레스토랑 선택과 같은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 있다.
챗 지피티는 커넥트 플러스 팩에 포함되어 있다. 12개월 무료 평가판 기간이 끝나면 월 9.9유로에 구독을 갱신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