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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이 무려 OO억.. 50대 한정 끝판왕 BMW, 그 놀라운 정체!

오토포크 조회수  

BMW M 한정판 모델
차량 판매 사이트에서 발견
가격이 무려 21억 원?

사진 출처 = ‘HotCars’

BMW에서 출시한 한정판 모델, 3.0CSL를 알고 있는가? 아마 일부 BMW 마니아가 아니라면 익숙하지 않은 차량일 것이다. 해당 차량은 일반적인 양산 모델이 아닌 M 디비전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차량이기 때문이다.

73년형 3.0CSL에게 영감받은 이 차량은 BMW 특유의 근육질적인 외관, 날렵한 스포일러, 강렬한 키드니 그릴 등이 적용된 점이 특징인데, 단 50대만 한정 생산되어 희소가치 또한 매우 높다. 최근 해외에서 BMW 3.0 CSL이 판매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사진 출처 = ‘AutoData.Net’
사진 출처 = ‘Hollman International’

M4 기반의 레이스카 3.0CSL
일반 BMW 모델과 확연히 달라

우선 해당 차량은 2022년에 처음 등장했다. M 디비전의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공개된 이 차량은 출시와 동시에 빠른 속도로 완판되었다. 당시 판매 가격은 78만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10억 5,000만 원에 달하는 금액이었다.

M4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외장 색상에 BMW M 디비전의 시그니처 컬러가 배합되고, 20인지 전륜 타이어, 21인치 후륜 타이어가 적용, 탄소 섬유 루프, 후드, 트렁크 리드 등 곳곳에 카본 소재가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사진 출처 = ‘BMW’
사진 출처 = ‘BMW’

최대 560마력의 강력한 엔진
수동 변속기로 재미 더했다

일반 모델과 다르게 레이스카를 연상케 하는 노란색 헤드램프가 돋보이고, 후열 좌석을 삭제, 모터스포츠의 상징성을 기리기 위해 헬멧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레이스카의 모습을 닮은 외관과 함께 그 성능도 실로 대단한 수준이다.

전용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있고, 전자 제어식 충격 흡수 장치,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등 고성능 모델에서만 볼 수 있는 기술들이 대거 적용됐다. 3.0L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려 최대 560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사진 출처 = ‘WHEELZ’
사진 출처 = ‘Hollman International’

의미와 명분 확실한 차량
수 십억 넘는 가격은 ‘글쎄’

앞서 간단히 말했듯이 50대만 한정 생산된 이 차량. 최근 해외에서 매물로 판매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왔다. 주행거리도 거의 기록되지 않은 말 그대로 출고 직후 상태의 이 차량은 현재 약 160만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20억 원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수억 원을 호가하는 슈퍼카가 넘쳐나는 시대, BMW는 슈퍼카를 생산하는 브랜드가 아니기에 어쩌면 더욱 가치가 느껴지는지도 모르겠다. 특히 BMW M의 역사를 깊이 알고 있는 마니아라면 해당 모델에 끌리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다만 20억 원이 넘는 가격은 쉽게 다가서기 어려워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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