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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미국 신차 판매 1,590만 대, 5년 만의 최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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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미국 신차 판매량이 1,590만 대를 기록하며 2019년 이후 최고치를 나타냈다. 재고 보충, 판매 인센티브 확대, 하이브리드차(HV) 수요 증가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은 2025년에도 시장의 호조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트럼프 차기 대통령이 공약한 전기차(EV) 세액공제 폐지와 같은 자동차 정책이 시장에 미칠 영향은 불확실하다.
 
시장조사기관 워즈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2024년 신차 판매는 전년 대비 2.2% 증가한 1,590만 대를 기록했다. 이는 2019년 이후 최고 수준이다.
 
GM, 2년 연속 판매 1위


제너럴 모터스(GM)는 전년 대비 4.3% 증가한 270만 대를 판매하며 2023년에 이어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 GM의 글로벌 시장 책임자인 로리 하비는 “2025년에도 강력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하이브리드차 강세와 EV 둔화
대다수의 자동차 제조사들은 전기차 수요 둔화에 대응해 주요 사업인 내연기관 트럭과 SUV에 중점을 뒀다. 특히 하이브리드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며, 하이브리드차 판매는 전년 대비 36.7%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토요타는 전년 대비 3.7%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대표 모델인 캠리와 SUV RAV4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북미 토요타의 판매·마케팅 책임자인 데이비드 크리스트는 “하이브리드차가 완판되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전하며, 전기차에 대해서는 “막대한 인센티브를 투입하고 연방정부의 지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높지 않다”고 말했다.
 
포드는 4.2% 판매 증가를 기록했으며, 하이브리드차 판매량은 전기차의 두 배에 달했다. 반면, 스텔란티스와 테슬라 같은 일부 제조사들은 판매 감소를 겪었다.
 
EV 시장의 점유율 변화
코스 오토모티브에 따르면, 2024년 EV 판매량은 약 130만 대로 신차 판매의 8%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2023년의 120만 대, 점유율 7.6%에서 소폭 증가한 수치다.
 
트럼프 행정부 정책 변수
트럼프 차기 대통령은 7,500달러의 EV 세액공제를 폐지하고,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수입되는 제품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공언했다. 토요타의 데이비드 크리스트는 이러한 우대 정책의 폐지가 EV 시장에 중대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경고하며, “우리는 이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4년은 하이브리드차의 급성장과 전기차 시장의 성장 둔화라는 특징이 두드러진 한 해였다. 그러나 2025년에는 새로운 행정부의 정책이 자동차 시장에 미칠 영향이 주요 변수가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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