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건설기계가 유럽에서 미니굴착기 신규 라인업을 확대한다. 제품 경쟁력과 공급능력을 앞세워 유럽 내 미니굴착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건설기계는 유럽 시장에 미니굴착기 8대를 출시한다. 출시 모델은 작동 중량이 1.7~5.5톤(t)에 이르는 12개 모델 범위로 구성됐다.
△HX17A Z(1.7t) △HX19A(1.9t) △HX35A Z(3.5t) △HX40A(4.0t) △HX48A Z(4.8t) 등 미니굴착기 5종은 이달 중 출시된다. 2.5t, 3.0t, 5.0t 무게의 모델은 2분기에 나올 예정이다. Z가 붙은 모델은 제로 테일 스윙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미니굴착기를 활용하는 다양한 고객층을 고려해 비상 상황 시 엔진을 즉시 멈출 수 있는 긴급 스위치를 탑재해 안정성을 높였고,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캐빈 설계 개선으로 여유로운 작업공간을 통한 안락함을 더했다. 붐, 디퍼 암, 도저 블레이드용 모든 유압 실린더에는 안전 밸브가 표준으로 장착됐다.
특히 유럽 배기가스 배출 기준인 STAGE V 규제를 충족하고 작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급 사양과 성능을 갖췄다. 장비 소음도 동급 모델 대비 최저 수준을 자랑한다.
HX-A 시리즈에는 HD현대의 ‘하이메이트(Hi MATE)’ 원격 관리 시스템을 장착할 수 있다. GPS 위성 기술은 기계 소유자와 서비스 부서에 실시간 텔레매틱스 작동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피터 세볼드(Peter Sebold) HD현대건설기계유럽 미니굴착기 제품관리자는 “HD 현대의 A-시리즈 미니굴삭기 출시는 성장하는 유럽 소형 굴삭기 부문에서 우리의 입지를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부”라며 “미니 굴착기는 업계 표준을 깨고 성능, 편안함, 기능 측면에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미니굴착기는 도심, 농가, 전원주택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아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영국의 글로벌 건설기계 전문 리서치 기관 오프하이웨이리서치(Off-Highway Research)에 따르면 미니굴착기 수요는 2027년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해 한화 18조원이 넘는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측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