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현대차, 美 싼타페 SNS 마케팅으로 ‘흥행 몰이’ [영상+]

더구루 조회수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가 신형 싼타페 마케팅을 위해 어도비(Adobe) 등 브랜드와 협업을 토대로 이색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를 제작했다. 브랜드별 특성이 고스란히 묻어난 개성넘치는 콘텐츠 덕에 방송과 라디오 등 기존 레거시 미디어에서 진행하는 광고보다 더 뛰어난 효과를 얻었다.

15일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싼타페 SNS 마케팅을 위해 22개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체결, 브랜드 특성을 살린 100여개 콘텐츠를 제작했다. 인스타그램 릴스용으로 만들어진 이들 콘텐츠는 14일(현지시간) 기준 재생 회수 3000만회, 게시물 노출수 3140개, 계정 도달 1910만 개, 게시물 참여 5만9800개, 계정 참여 4만2800개의 대기록을 달성했다.

현대차와 파트너십을 맺은 브랜드는 △Adobe △Bestfriends.org △Booking.com △Boys & Girls Clubs △Drumstick △El Patio Foods △Heal the Bay △Houston Texans △Igloo △Kennedy Space Center Visitor Complex △LA Rams △Michael’s △Mint Mobile △Optimist Drinks △Opendoor △Planet Fitness △Red Lobster △Super73 Electric Motorbikes △SUPLMNT △Wienerschnitzel △Weber Grills △ZOA Energy이다.

특히 이번 SNS 마케팅은 현대자동차·기아의 글로벌 마케팅을 담당하는 이노션이 주도했다. 제이슨 스펄링(Jason Sperling) 이노션 미국법인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는 “22개 브랜드가 동참해 현대차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친 것은 매우 보람있는 일”이라며 “아이디어부터 실행까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양의 콘텐츠가 며칠 만에 만들어졌다”고 강조했다. 이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꼭 방송에 출연할 필요는 없다는 점을 상기시켜주는 좋은 사례”라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이번 제작된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틱톡과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안젤라 제페다 HMA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축구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독특한 접근 방식을 원했다”며 “이번 SNS 마케팅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브랜드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author-img
더구루
content@view.mk.co.kr

댓글0

300

댓글0

[경제] 랭킹 뉴스

  • [속보] 이재명 "민주주의 지켜내야…국민 여러분 국회로 와달라"
  • [속보] 한동훈 "비상계엄 선포 잘못된 것…국민과 함께 막겠다"
  • [속보] 추경호 원내대표, 비상계엄 선포에 비상의총 소집
  • 尹대통령, 비상계엄 선포…"종북 세력 척결·헌정질서 지키겠다"
  • 속보 비상 계엄 선포에 이재명 “국민 여러분 국회로 와달라”
  • 윤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에 코인 '급락'…업비트·빗썸 사이트 마비(상보)

당신을 위한 인기글

  • “가성비 따져도 이건 못 놓쳐” 아이오닉 9, 깡통 트림추천 옵션 패키지
    “가성비 따져도 이건 못 놓쳐” 아이오닉 9, 깡통 트림추천 옵션 패키지
  • “차량 안전 기능보다 낫네” 운전자 93% 찬성, 전국도입 시급한 ‘이것’의 정체
    “차량 안전 기능보다 낫네” 운전자 93% 찬성, 전국도입 시급한 ‘이것’의 정체
  • “현대차 진짜 오열할듯” 미국 역대급 갑질, 상상초월 피해 초비상!
    “현대차 진짜 오열할듯” 미국 역대급 갑질, 상상초월 피해 초비상!
  • “기아, 아빠들 덕분에 살았네” 쏘렌토, 카니발, 스포티지 역대급 기록 달성
    “기아, 아빠들 덕분에 살았네” 쏘렌토, 카니발, 스포티지 역대급 기록 달성
  • “기아가 전기차 시장 다 먹는다” 공개된 EV4, 콘셉트와 얼마나 달라졌을까?
    “기아가 전기차 시장 다 먹는다” 공개된 EV4, 콘셉트와 얼마나 달라졌을까?
  • “7천만 원 주고 샀는데 결함 투성이?” 출고 시작한 팰리세이드 결함 논란
    “7천만 원 주고 샀는데 결함 투성이?” 출고 시작한 팰리세이드 결함 논란
  • “이제 내비게이션도 돈 내고 보라는 거야?” 스텔란티스, 스스로 빠져드는 자멸의 길
    “이제 내비게이션도 돈 내고 보라는 거야?” 스텔란티스, 스스로 빠져드는 자멸의 길
  • “제네시스 GV90 벌써 눈길 사고?” 2억원 육박한다는 플래그십 전기차 출시 임박
    “제네시스 GV90 벌써 눈길 사고?” 2억원 육박한다는 플래그십 전기차 출시 임박

당신을 위한 인기글

  • “가성비 따져도 이건 못 놓쳐” 아이오닉 9, 깡통 트림추천 옵션 패키지
    “가성비 따져도 이건 못 놓쳐” 아이오닉 9, 깡통 트림추천 옵션 패키지
  • “차량 안전 기능보다 낫네” 운전자 93% 찬성, 전국도입 시급한 ‘이것’의 정체
    “차량 안전 기능보다 낫네” 운전자 93% 찬성, 전국도입 시급한 ‘이것’의 정체
  • “현대차 진짜 오열할듯” 미국 역대급 갑질, 상상초월 피해 초비상!
    “현대차 진짜 오열할듯” 미국 역대급 갑질, 상상초월 피해 초비상!
  • “기아, 아빠들 덕분에 살았네” 쏘렌토, 카니발, 스포티지 역대급 기록 달성
    “기아, 아빠들 덕분에 살았네” 쏘렌토, 카니발, 스포티지 역대급 기록 달성
  • “기아가 전기차 시장 다 먹는다” 공개된 EV4, 콘셉트와 얼마나 달라졌을까?
    “기아가 전기차 시장 다 먹는다” 공개된 EV4, 콘셉트와 얼마나 달라졌을까?
  • “7천만 원 주고 샀는데 결함 투성이?” 출고 시작한 팰리세이드 결함 논란
    “7천만 원 주고 샀는데 결함 투성이?” 출고 시작한 팰리세이드 결함 논란
  • “이제 내비게이션도 돈 내고 보라는 거야?” 스텔란티스, 스스로 빠져드는 자멸의 길
    “이제 내비게이션도 돈 내고 보라는 거야?” 스텔란티스, 스스로 빠져드는 자멸의 길
  • “제네시스 GV90 벌써 눈길 사고?” 2억원 육박한다는 플래그십 전기차 출시 임박
    “제네시스 GV90 벌써 눈길 사고?” 2억원 육박한다는 플래그십 전기차 출시 임박

추천 뉴스

  • 1
    버리려던 일회용 케첩 '여기'에 바르세요! 삶의 질이 올라갑니다~

    라이프 

  • 2
    반세기 역사의 깊은 맛…허영만도 반한 노포 닭 백숙집의 정체는

    여행맛집 

  • 3
    감독에게 대들고 연예계에서 사라질 뻔 했다는 잘생긴 돌아이

    연예 

  • 4
    매일 새벽 2시까지 공부하고도 재수한 전현무

    연예 

  • 5
    포르쉐코리아 신임 사장, ‘EV 늦추는 본사 전략 상관없이 한국은 한국대로 간다’

    차·테크 

지금 뜨는 뉴스

  • 1
    '생방송 투데이' 대전 박속낙지탕 맛집 위치

    여행맛집 

  • 2
    제육볶음 제발 이렇게 만드세요…식당에서 먹는 '불맛' 납니다.

    여행맛집 

  • 3
    르노, 순수 전기 경상용차 3종 발표… 프랑스서 생산 예정

    차·테크 

  • 4
    테슬라, 상하이 린강 공장에서 첫 메가팩 생산 시작

    차·테크 

  • 5
    기아 EV3, 네덜란드 1월 판매 1위... EV 점유율 15.7%로 선두

    차·테크 

공유하기

0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