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공간 사진을 보고 싶다면
집꾸미기. @ggumigi
공간출처. @vivian_at.home
결혼 후
더 열심히 요리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어느덧 4년차 주부 비비안입니다. 작년에 집꾸미기에 소개된 후 두 번째로 인사드리네요. 지난 매거진에서 저희 집 주방을 많은 분들이 관심 있게 봐주셨는데요. 최근 주방에 변화가 있어서 다시 제보해요:)
요리하는 것을 좋아해서 신혼집 꾸밀 당시 가장 공들인 주방이에요. 요리를 좋아하고 자주 하다 보니 주방가전을 고를 때 특히 신경 썼는데요. 기존에 쓰던 후드는 흡입력이 높은 제품을 찾다가 디자이너님께서 추천해주셔서 설치하게 된 제품이에요.
이전 후드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 하츠 쿠킹존 기능에 대해 알게 되어서 주방 후드를 교체해봤어요! 쿡탑을 사용할 때 후드가 자동으로 켜지고, 요리 후 알아서 꺼지는 기능인데요. 살림도 템빨이라고 하잖아요. 스마트한 이 시대에 주방만 아날로그에 머물러 있을 수 없죠:)
*모든 하츠 제품이 가능한 것은 아니에요. 구매 전 꼭 쿠킹존 적용 모델인지 확인해보세요!
요리를 하다보면 정신이 없어서 종종 후드 켜는 걸 깜빡하기도 하잖아요. 그런데 쿡탑을 켜면 후드가 저절로 켜지는 시스템이라니! 모든 주부에게 꼭꼭 필요한 기능 아닌가요. 만드신 분께 박수를!
하츠몰에서 후드 상품을 구입하고,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설치 기사님 방문 일정을 잡을 수 있어요. 저희 집 후드 구조가 조금 특이해서 교체과정이 쉽지는 않았는데, 전문가분들이 너무 잘 해주셔서 무사히 교체할 수 있었어요. 쿡탑이랑 후드까지해서 교체하는데 약 1시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VR 둘러보기
교체가 다 끝난 모습입니다! 하얀색 후드가 너무 튀지는 않을까, 관리하기 힘들지는 않을까 살짝 걱정도 됐는데, 설치가 끝난 다음에는 역시 교체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을 정도로 맘에 쏙 들었어요!
쿡탑을 끄면 3분 간 추가 운전 후 스스로 꺼지는 기능도 너무 마음에 들어요. 남은 냄새와 유해물질까지 싹 제거해주고 저절로 꺼지니 후드에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더라고요. 후드 켜고 끄는게 은근히 신경 쓰였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자동으로 작동하니 정말 편리해요ㅎㅎ
후드 성능 TEST 1
연어구이와 버섯 크림 리조토
새로운 후드의 첫 개시 요리는 연어구이와 버섯 크림 리조토입니다. 연어같이 기름기 있는 생선 구울 때 연기가 많이 나는데 잘 잡아주는지 확인해보려고요:)
먼저 버섯과 소송채를 볶아주면서 흡입력 1단계 체크! 생각보다 조용하게 연기를 잘 빨아들이더라구요.
본격 테스트, 또 다른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연어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줬어요. 확실히 채소류보다 연기가 많이 나고 기름도 많이 튀었는데요.
쿡탑 사용을 마친 후에도 후드가 3분간 추가 작동되어서 플레이팅을 하는 동안 기름냄새가 싹 빠졌더라고요.
확실히 쿡탑이 켜짐과 동시에 후드가 자동으로 작동되니 엄청 편리했어요. 요리하다가 기름 묻은 손으로 후드를 만지지 않아도 되니까 후드 외관도 훨씬 깨끗하게 유지되고요. 하얀색 후드라서 관리하기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오히려 더 쉬워진 느낌이에요.
후드 성능 TEST 2
스테이크 버섯 크림 리가토니
다음 날에는 스테이크를 구워봤어요. 스테이크는 온 집안에 연기로 가득한 게 싫어서 꺼리던 요리 중 하나였는데, 새로운 후드 성능도 실험해볼 겸 오랜만에 집에서 고기를 구워봤죠.
결과는 완전 대만족! 조용하게, 꼬기 냄새를 쏘옥 빨아들여 줘서 앞으로 집에서 종종 스테이크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요리하는 시간이 더욱 즐거워졌어요.
인테리어적으로 디자인도 정말 예뻐요. 흰색이라 저희집 인테리어랑도 잘 어울리고, 주방도 화사해진 느낌이에요:) 저희 집 주방의 초록 타일과도 찰떡처럼 잘 어울려서 바꾸길 잘 한 것 같아요.
자동으로 후드가 켜고 꺼지니까 요리할 때 한결 마음이 가벼워졌어요:) 그리고 후드를 잊지 않고 켜니까 냄새도 잘 제거되고요.
저처럼 덜렁이 주부에게 하츠 쿠킹존 시스템은 축복이자 리얼 필수템이에요! 디자인이면 디자인, 기능이면 기능, 뭐 하나 빠지는게 없어요. 가족 건강을 위해 꼭 하츠하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