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아이브가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아일릿과 세븐틴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4월 16일부터 2024년 5월 16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4,336,168개를 분석하여 순위를 발표했다. 이는 지난 4월의 65,367,855개와 비교해 29.02% 증가한 수치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행동이 브랜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지표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정과 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소통량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한다.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다.
2024년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
1위 아이브는 참여지수 1,483,100, 미디어지수 1,748,177, 소통지수 2,326,017, 커뮤니티지수 2,219,576으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7,776,870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달 2,261,882에서 무려 243.82% 상승한 수치다.
2위 아일릿은 참여지수 1,067,470, 미디어지수 1,224,829, 소통지수 1,789,194, 커뮤니티지수 1,917,699으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5,999,192를 기록했다. 지난달보다 18.91% 상승한 수치다.
3위 세븐틴은 참여지수 627,004, 미디어지수 1,100,229, 소통지수 1,885,980, 커뮤니티지수 2,041,034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5,654,248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달 대비 51.14% 상승한 수치다.
4위 (여자)아이들은 참여지수 421,814, 미디어지수 578,500, 소통지수 1,157,192, 커뮤니티지수 2,265,266으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4,422,772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달 대비 49.01% 상승한 수치다.
5위 르세라핌은 참여지수 894,504, 미디어지수 901,327, 소통지수 1,028,078, 커뮤니티지수 1,558,877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4,382,785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달 대비 109.71% 상승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아이브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4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367,855개와 비교하면 29.0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1.34% 상승, 브랜드이슈 29.61% 상승, 브랜드소통 38.06% 상승, 브랜드확산 19.70%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2024년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이브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럭키하다, 원영적이다, 도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해야, 아센디오, 한국풍’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61%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