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의 ‘홈 오피스’가 있는 오피스텔 꾸미기! 10평대, 20평대 모두 소개할게요
공유
안녕하세요, 여러분. 20대 막바지를 보내고 있는 29살 15km라고 합니다.
저는 문구, 그래픽 디자인을 위주로 제품을 만드는 디자인 브랜드를 운영하며, 용산구에 위치한 카페 ‘슬로우슬로우’에서 파트타이머로 일하고 있어요. 25살 이후로는 한 가지 직업만을 가져본 적이 없는데, 때로 저를 필요로 하는 곳이 있다면 프리랜서로 일하기도 한답니다. 아주 바쁘죠?
내가 가졌던, 두 개의 집
제겐 2개의 집 이 있었어요. 혼자 살던 11평 원룸 과,
지금 친구와 사는 23평 오피스텔 이죠. 오늘은 그 두 집 을 모두 소개해요.
첫 번째 집 : 11평 원룸 오피스텔
제가 가졌던 첫 번째 집은 역세권에 위치한 깔끔한 컨디션의 원룸 오피스텔이었어요. 다른 곳보다 조금 큰 평수에, 흰 벽지와 정면으로 난 통창이 인상 깊은 집이었죠. 바로 앞으로 전철이 지나다녀서 어느 정도 소음은 있었지만, 그걸 감안할 수 있을 정도로 첫인상이 완벽했어요.
두 번째 집 : 23평 오피스텔 중 2평 방
두 번째 집은 친한 친구들과 함께 월세도 아낄 겸 함께 살자고 마음먹고 계약한 곳이에요. 여자 3명이 같이 살아야 해서 무조건 3개 방과 2개 화장실, 그리고 넓은 거실 겸 주방이 있는 곳으로 골랐죠.
EPISODE 1. 원룸도 괜찮아
현관부터 주방까지
침실
홈 오피스
EPISODE 2. 아담하지만 알차게
새로운 시작
첫 번째 집 계약이 끝나고, 두 번째 집으로. 제 개인 공간은 조금 작아져 혼자 살았을 때 늘어난 짐이 모두 들어갈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다행히 수납공간이 많았고, 아담해도 알찬 방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첫 번째 변화
두 번째 변화
한 집에서, 다양한 구조를?
집들이의 마지막에서, ‘원룸에서 가능한 3가지 구조’를 소개해요! 저는 지금까지 대청소 날이면 그동안 질린 가구 배치를 바꾸곤 했는데요. 그 덕에 원룸에서도 다채로운 일상을 보낼 수 있었어요.
혹시 저처럼 다양한 구조를 경험해 보고 싶으시거나, 가구 위치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그 3가지 예시를 확인해 보세요.
집들이를 마치며
좁은 원룸 꾸미는 방법 다 알려드려요! 실평수 3평 집을 10평처럼 쓰는 꿀팁
BTS가 왜 여기서 나와…? 폐허 같던 집, 눈부신 신혼집으로 변신하다!
사춘기 남매가 있는 집, 어떻게 꾸밀까? 현명한 엄마의 50평대 아파트 집 꾸미기 꿀팁
폐허 같던 집에서 20개의 초록이들과 함께하는 자연주의 신혼집으로!
14평 빌라에서, 가지고 있던 원목 가구로 신혼생활 시작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