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쓴 칫솔 활용법
다 쓴 칫솔 그냥 버리시나요? 보통 3개월 마다 교체하는 칫솔 그냥 버리기에는 정말 아깝죠. 칫솔은 버리지 않고 청소, 세척 등에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칫솔을 라이터로 지져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활용법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화장실 변기 청소하기
화장실 변기를 청소할 때 변기 안쪽은 솔이 잘 닿지 않기 때문에 닦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땐 칫솔 목 부분을 라이터로 짧게 지져 주세요. 그러면 플라스틱이 말랑말랑해져 구부리기 쉬운데요. 목을 안쪽으로 구부린 후 잠시 유지하세요. 플라스틱이 굳으면 손을 떼어 주세요.
구부려진 칫솔에 치약이나 세제 등을 묻힌 후 변기 안쪽을 닦아 보세요. 일반 칫솔로는 닦을 수 없던 구석까지 깨끗하게 닦을 수 있게 된답니다.
2. 모서리 청소하기
다른 칫솔 하나를 준비해서 이번에는 목을 바깥쪽으로 구부려주세요. 똑같이 라이터로 지진 후에 구부려 줍니다. 너무 오랫동안 지지면 플라스틱이 탈 수 있어 주의하세요.
화장실 구석 이러한 모서리는 일반 솔로는 절대로 닦을 수 없는데요. 그냥 둘 경우 물때와 각종 때가 끼기 쉬워요.
하지만 이렇게 구부린 칫솔을 활용하면 구석구석 아주 손쉽게 닦을 수 있어 좋습니다. 화장실 모서리 뿐만 아니라 모서리 부분을 닦으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3. 깊숙한 곳 청소 및 세척하기
같은 칫솔을 한번 더 활용해 볼 건데요. 주방 배수구는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닦기가 쉽지 않아요. 이 칫솔에 세제를 묻힌 후 닦으면 칫솔이 구부려져 구석구석 청소하기 좋습니다.
다음은 바로 깊숙한 텀블러를 세척할 때 유용한데요. 이렇게 입구가 좁고 목이 긴 텀블러는 속까지 청소하기가 여간 쉽지 않아요.
하지만 이 칫솔을 이용해 닦으면 바닥까지 아주 손쉽게 닦을 수 있어 좋습니다.
오늘은 다 쓴 칫솔을 구부려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꿀팁 3가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생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