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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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차를 판다? KG 모빌리티, 액티언 특별 판매 20일 저녁 8시부터 90분 동안 생방송으로 특장점과 구매 혜택 소개라이브 방송 통해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6개 혜택 제공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쇼핑라이브를 통해 액티언을 선보이고 판촉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8월 20일 저녁 8시부터 9시 30분까지 90분 동안 KGM 일산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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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저 억소리만 나겠구나” 롤스로이스, 자신들 여신 기리는 새 차 공개!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창립 120주년을 기념하여 프라이빗 컬렉션 '팬텀 신틸라'를 공개했다. 전 세계 10대 한정으로 제작된 이 컬렉션은 환희의 여신상의 우아함과 브랜드 유산을 기념하며, 독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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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과충전으로 인한 화재 한 번도 없었다며 배터리 기술 공개 BMS가 배터리 이상 징후를 발견하면 원격지원센터로 통보과충전 방지를 위한 3단계 다중안전 시스템 적용 현대자동차그룹이 15일 전기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 이하 BMS)과 관련한 핵심 기술을 공개했다. 전기차 화재와 관련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소비자들을 진정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판단된다. 현대차그룹은 자사 B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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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차 36시간 주차” 역대급 황당한 사망사고 경남 하동경찰서 진교파출소 순찰차에서 4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약 36시간 동안 차 안에 갇혀 있었으며, 폭염으로 인한 사망 가능성이 제기된다. 과연 어떤 이유로 사망에 이르게 됐는지 본문을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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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대 싹 다 잿더미” 원인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것’ 맞습니다 최근 포르투갈과 한국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로 전기차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전기차 제조사들은 안전성 강화에 더욱 집중할 필요가 있다. 과연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본문을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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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한복판 아기들 방치” 원인 보니, ‘경악’할 수 밖에 없었다 미국 텍사스주에서 발생한 차량 전복 사고로 기저귀를 찬 아기들이 고속도로를 기어 다니는 아찔한 장면이 포착됐다. 다행히 큰 부상자는 없었다. 과연 어떤 사고였는지, 현재 진행상황은 어떤지 본문내용을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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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니 내 차 못 받지” 예비오너들 환장할 ‘화재 거의 없는 차’ 확정 하이브리드카가 지난 5년간 다른 차종보다 낮은 화재 발생률을 기록했다. 경유차는 화재 건수가 가장 많았고, 전기차의 화재는 주차장에서 가장 많이 발생했다. 과연 이유는 무엇일지 세부내용을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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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테슬라도 ‘펑’!” 이번엔 다행히 야외 주차였다 경기도 용인시의 한 도로에 주차된 테슬라 전기차에서 발생한 화재가 4시간 만에 진화되었다. 배터리 열 폭주로 인한 이 화재는 소방 당국의 빠른 대응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완전히 태웠다. 세부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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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면 노조 박살” 앞으로 BMW 신차, 무한대로 찍어낸 ‘이것’의 정체 BMW 그룹은 미국 스파르탄버그 공장에서 인간형 로봇 '피규어 02'의 시험 운영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으며, 향후 차량 생산에 로봇 기술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어떤 테스트를 진행했는지 본문을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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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AD가 좋지” 2030예비 오너들, 갑자기 중고차만 찾는 상황 2030세대의 중고차 선호도가 준대형에서 준중형 및 중형 차량으로 변화하고 있다. 실용성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2030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중고차 시장에도 반영되며, 앞으로도 이러한 경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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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출시는 언제?” BMW 새로운 모습의 SUV 선보인다 BMW 중국 법인은 지난 6일(현지 시간) 중국 시장을 겨냥한 신형 X3 롱휠베이스 모델을 공식적으로 공개하며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을 밝혔습니다.이번에 선보인 신형 X3 롱휠베이스 모델은 기존 글로벌 X3 모델보다 휠베이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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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화물차 대놓고 감시” 평소에 잘하지, 이미 늦었다 경고! 국토부가 대형화물차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해 디지털 운행기록 제출을 의무화하는 교통안전법 개정안을 시행하는 중이다. 이 법안은 올해 4월부터 적용 중이며 기록된 각종 정보를 통해 안전운전 준수 여부를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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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따라하나” 정부, 이럴거면 처음부터 하던가 한숨 푹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전기차의 교환형 배터리를 위한 제도방안 연구에 나섰다. 이번 연구는 전기차의 단점인 주행가능거리와 충전속도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기술력의 대중화를 위한 제도 마련에 힘을 쏟는 것으로 추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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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빨리도 온다” 살펴볼 시간에 전기차 화재 해결책 내놔라 난리!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전기차 특별 안전점검을 위해 현대자동차의 서울 남부하이테크센터를 방문했다. 전기차 안전성 불안을 종식시키기 위해 배터리 인증제 도입과 전기차 안전성 강화를 위한 종합대책이 9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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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다고 애 낳겠냐” 여전히 전기차는 방긋, 하이브리드 차주들 오열!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4년 지방세 개정안에 따르면, 두 자녀 가정도 자동차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전기차 혜택은 연장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 취득세 감면은 내년 종료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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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은 큰데 애가 심장이…” 액티언, 과연 차급 대비 출력 부족한 걸까? GM의 2세대 액티언과 현대 투싼 2024년형이 각기 다른 엔진과 차체를 갖추고 출시되었다. 주행 성능과 가성비를 고려한 예비 구매자들에게 적합한 선택지는 무엇일까? 그리고 출력 대비 차급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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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 머스크도 못 버티지” 테슬라, 결국 백기 들고 항복 선언!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화재 이후, 주요 완성차 브랜드들이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 테슬라코리아도 정보 공개 대열에 합류하며 소비자 불안을 해소하고 있다. 테슬라는 일본 파나소닉, 한국 LG, 중국 CATL 배터리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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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도 무서운데” 운전자들, 도통 마음 놓을 새 없이 무서움에 떤다!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 문제가 사회 전체의 화두이다. 하지만 이 외에도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수소 전기차 등에 대한 의문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국토교통부에 문의해 해당 차량들에 대한 배터리 제조사 정보 공개 상황을 살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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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 나라 쌈싸먹었네” 424억 달러, 하이브리드로 역대 최고치 갱신! 2024년 7월 자동차 수출액이 54억 달러를 기록하며, 하이브리드차 수출이 큰 성장을 보였다. 누적 수출 실적은 역대 최고를 기록하며, 국내 생산량은 조업일 증가로 8월에 회복될 전망이다. 판매량 상위 차종은 현대와 기아가 차지하며 호황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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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 태워서 과태료 뜯네” 단속카메라 지옥, 기분탓 아니었다 단속카메라에 대한 불만이 최고조에 달했다. 가만보면 전보다 단속카메라가 부쩍 늘었다. 실제로 전국에 '도배' 됐다고 표현할 만큼 많아졌다. 본지의 취재결과, 올해 8개월 동안 전국적으로 2023건의 단속카메라가 설치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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