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유는 풍부한 칼슘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한 뼈와 치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고품질의 단백질을 제공해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좋다. 우유에 들어 있는 다양한 효능 덕분에 대다수의 한국인들은 어릴 적부터 “우유를 먹어야 키가 큰다”라는 말을 질리도록 들으며 꾸준히 우유를 섭취해 올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유의 좋은 점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사각형 네모 팩에 들어있는 우유만큼이나 많은 장점을 가진 것이 바로 우유 팩이다. 무심코 버려지는 우유팩이 우리 생활 속에서 어떤 이점을 가져오는지 다양한 우유팩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우유팩을 생활 속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 쓴 우유팩을 깨끗한 물에 충분히 헹궈 주고 완전히 건조해 줘야 한다.
1. 기름 덮개

첫 번째로 우유 팩은 기름 튀는 요리에서 유용하다.
튀김류나 고기 요리 시 기름이 튀면서 주방 곳곳이 지저분해질 수 있다. 기름이 튀면서 벽면이나 바닥에 묻으면 투명한 기름 색 때문에 잘 보이지 않아 깨끗하게 청소하기도 어렵다. 이럴 때 우유 팩을 덮개로 사용하면 기름이 튀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다. 냄비나 프라이팬에 뚜껑을 덮는 대신 우유 팩을 덮어두면 기름이 튀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다. 기름이 묻은 우유 팩은 쉽게 처리할 수 있어 불필요한 설거지도 피할 수 있다.
2. 도마 대용

두 번째로 우유 팩을 도마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파, 고추, 마늘, 김치 등의 강한 향이나 매운 재료를 도마에서 썰게 되면 도마에 냄새나 김치물이 배어 설거지도 힘들어질 뿐 아니라 다른 식재료를 썰 때도 불편하다.
이때 우유 팩을 도마 위에 깔고 재료를 썰면 냄새나 맛이 배지 않아 편리하다.
3. 기름기 제거

세 번째로 우유 팩은 기름기를 제거하는 데도 유용하다.
햄이나 치킨을 튀기고 나서 기름기를 제거할 때 키친타월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 키친타월이 없을 때 우유 팩을 대신 사용할 수 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우유팩 위에 잠시 올려두면 우유팩이 기름기를 흡수해 기름기 제거에 도움을 준다.
우유 팩을 재활용하는 다른 방법들도 있다. 예를 들어 우유 팩을 잘라서 작은 화분으로 만들거나, 종이로 감싼 후 선물 포장지로 활용할 수 있다. 이렇듯 다양한 방법으로 우유 팩을 재활용하면 더욱 편리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