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 냉동만두와 냉동김밥이 일본 대형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의 ‘큐텐 트렌드 어워드 2023’를 수상했다.
21일 큐텐에 따르면 비비고 냉동식품 세트는 큐텐이 주최한 ‘큐텐 트렌드 어워드 2023’ 식품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해당 세트는 비비고 고기·야채 왕만두, 갈비맛 왕만두, 참치마요 냉동김밥, 5종재료 냉동김밥 등으로 이뤄졌다. 구매자에게 아마카라(甘辛·달콤하고 매콤한) 양념치킨, 에코백, 비비고 스티커, 비비고 오리지날 박스 등이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큐텐 트렌드 어워드는 큐텐이 올해 처음 개최한 시상식이다. 큐텐은 지난 1월부터 지난 10월까지 수집한 △고객 만족도 △서비스 품질 △상품 리뷰 △매출 데이터 등을 토대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뷰티, 패션, 가전, 생활, 식품 등 5개 부문에서 총 50개 상품이 수상했다.
비비고 냉동식품 세트는 비비고 대표 제품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간편하게 조리하면 맛좋은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비비고 수상이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만두, 치킨, 롤 등을 글로벌 전략제품(GSP)로 낙점하고 일본 시장 공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 5월 일본 최대 번화가 도쿄 시부야에 K-스트리트 팝업 스토어’를 열고 냉동김밥, 떡볶이 등을 선보인 바 있다. <본보 2023년 5월 4일 참고 CJ제일제당 비비고, 일본에 첫 팝업스토어 오픈…K-푸드 알린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브랜드를 사랑해주시는 일본 소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다양한 K-푸드 제품을 선보이며 일본 소비들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