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환 기자]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이 새로운 다지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선보였다. 해외 시장에서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은 보험 정보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생활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화라이프+’를 출시했다.
이는 지난 2021년 선보인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라임(LIME)’을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다. 베트남 보험업계에서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선보인 것을 한화생명이 처음이었다. <본보 2021년 7월 20일자 참고 : 한화생명 베트남법인,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구축…디지털전환 가속도>
고객은 한화라이프+를 통해 가입한 보험 정보를 확인·관리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여행, 건강, 엔터테인먼트, 금융 등 다양한 문화·생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보험 가입 신청과 보험료 청구 등도 가능하다.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은 베트남 소비자 니즈에 맞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 확대와 현지 맞춤형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2008년 설립 이후 15년 만에 누적 손익 흑자를 달성했다. 국내 보험사가 단독으로 100% 출자해 설립한 해외 현지법인 가운데 최초다.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은 지난 2016년 설립 8년 만에 순이익을 냈고, 2019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5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은 이번 누적 결손 해소를 발판으로 2030년에는 베트남 시장에서 ‘톱5 보험사 진입’ 및 ‘연간 세전이익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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