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고하고 감각적인 공간 설계가 돋보이는 아름다운 단독주택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 교외에 위치한 280㎡(85평) 크기의 이 집은 거실, 주방, 식당, 마스터 침실, 2개의 일반 침실, 욕실, 현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뜰과 뒤뜰 그리고 중정을 포함한 잘 가꾸어진 정원이 여유로운 일상을 선사하는 이 집은 독특한 구조뿐만 아니라 갈색 벽돌, 목재, 테라조, 대리석, 유리 등이 어우러져 만든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분위기가 공간의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정교하게 쌓아 올린 갈색 벽돌 벽과 목재로 만든 천장 장식, 테라조 바닥의 감각적인 조화가 돋보이는 이 집은 브라운, 크림, 매트한 블랙 컬러를 균형감 있게 사용해 우아하고 세련된 모던 스타일을 공간으로 표현하고 있다.
거실, 식당, 주방을 하나의 공간으로 오픈해 공간의 개방감을 더하고 있는 공동생활공간은 중정과 뒤뜰 방향으로 설치된 2개의 대형 슬라이딩 도어로 채광, 환기, 통풍을 극대화하며 밝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다.
매트한 블랙과 크림 컬러로 정교하게 마감된 대형 거실장이 인상적인 거실은 빈티지 레더 소파와 암체어, 스툴, 티 테이블 등으로 공간을 꾸며 품격 있고 감각적인 거실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다.
다양한 수납공간을 내장하고 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빌트인 싱크대와 대리석 상판으로 마감된 대형 아일랜드가 설치된 주방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실용적인 주방 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거실과 주방 사이에 위치한 식당에는 8인용 원목 식탁을 놓아 밝고 화사한 분위기의 홈 카페 겸 레스토랑을 연출하고 있다.
중정을 사이에 두고 공동생활공간과 마주 보고 있는 마스터 침실은 앞뜰과 중정 방향으로 설치된 2개의 대형 창문으로 들어오는 자연채광으로 밝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다.
블랙과 크림 컬러 타일, 원목으로 섬세하게 마감된 욕실은 전체 공간과 조화로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욕실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