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새로운 쿠페형 SUV ‘2세대 X2’ 국내 출시 확정
BMW가 새로운 쿠페형 SUV인 ‘2세대 X2’ 한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모델은 X4와 X6에 이은 BMW의 세 번째 쿠페형 SUV로, 크로스오버에 가까웠던 이전 세대와 달리 더 커진 차체와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날렵한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대형 키드니 그릴, BMW 시그니처 DRL로 강인한 인상을 완성했다.
2세대 X2의 디자인 및 실내 특징
2세대 X2는 후면부에 독특한 디자인의 테일램프를 탑재했으며, 볼륨감 있는 테일게이트와 하단 범퍼와 조화를 이룬다. 실내 공간은 이전 모델 대비 휠베이스가 23mm 늘어나 넓어졌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7인치 디스플레이가 이어진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주요 특징이다.
2세대 X2의 파워트레인 및 성능
국내 출시되는 2세대 X2는 디젤 모델인 sDrive 18d와 가솔린 모델인 sDrive 20i로 구성된다. sDrive 18d 모델은 2.0L 4기통 디젤 엔진과 7단 DCT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6.7kg.m를 발휘한다. sDrive 20i 모델은 2.0L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30.6kg.m를 제공한다.
2세대 X2 시장 전망 및 가격
2세대 X2는 국내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탈 수 있는 프리미엄 쿠페형 SUV로 위치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차량과 직접적인 경쟁을 펼칠 차량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 업계는 시작가 6천만 원대를 예상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가격대로, 상당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네티즌들의 반응 및 기대감
국내 네티즌들은 2세대 X2의 출시 소식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가성비 쿠페형 SUV 등장’, ‘이 모델은 진심 잘 팔리겠다’, ‘진짜 디자인 하난 독보적이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이 모델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