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 ‘미스트롯 3’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2023년 12월 7일부터 2024년 1월 7일까지의 빅데이터 118,535,368개를 분석한 결과다. 이는 지난 12월의 96,058,379개 대비 23.40% 증가한 수치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시청가치 등을 기반으로 산출된다. 이번 분석에서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을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구분해 평가했다. 또한, 브랜드 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모니터 분석과 랭킹 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포함된다.
2024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30위 순위는 ‘미스트롯 3’, ‘나혼자산다’, ‘현역가왕’, ‘싱어게인3’, ‘최강야구’, ‘미운우리새끼’, ‘런닝맨’, ‘나는 솔로’, ‘1박 2일’, ‘라디오스타’ 등이 차지했다.
1위인 ‘미스트롯 3’은 참여지수 1,570,388, 미디어지수 2,070,692, 소통지수 1,686,430, 커뮤니티지수 1,723,843, 시청지수 1,804,093을 기록하며 총 평판지수 8,855,446으로 분석됐다.
2위인 ‘나혼자산다’는 참여지수 1,266,084, 미디어지수 1,897,745, 소통지수 1,668,164, 커뮤니티지수 1,588,197, 시청지수 988,544를 기록하며 총 평판지수 7,408,734로 나타났다.
3위인 ‘현역가왕’은 참여지수 1,891,492, 미디어지수 1,757,770, 소통지수 797,369, 커뮤니티지수 689,879, 시청지수 1,050,328을 기록하며 총 평판지수 6,186,83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미스트롯 3’가 1위를 차지했으며, 브랜드참여, 브랜드이슈, 브랜드소통, 브랜드확산, 브랜드소비 모두 상승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어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1위인 ‘미스트롯 3’
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달성하다, 등극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타났으며, ‘시청률, 배아현, 데스매치’ 등이 키워드 분석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이 92.84%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번 조사는 ‘미스트롯 3’, ‘나혼자산다’, ‘현역가왕’ 등 총 50개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