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예정보다 10년 앞당겨 신에너지차 보급률 50%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중국 정부 관계자가 밝혔다고 차이나데일리가 2024년 1월 22일 보도했다. 전 산업정보기술부 먀오 웨이 장관은 전고체 배터리 개발을 주도하는 산업 플랫폼인 중국 전고체 배터리 협업 혁신 플랫폼 창립 컨퍼런스에서 중국의 신에너지 차량 개발은 포괄적인 시장 확장의 새로운 단계에 진입했으며, 이로 인해 이르면 2025년에 신에너지차 보급률이 50%에 도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중국은 2020년에 2035년까지 전체 자동차 판매의 50% 이상을 목표로 설정하고 있다. 먀오웨이는 신에너지차의 핵심인 배터리도 탄력을 받아 글로벌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덧붙이며 중국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고 한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의 한계를 해결할 수 있는 유망한 솔루션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플랫폼 창시자이자 중국과학원 원사인 오우양 밍가오는 전고체 배터리가 차세대 배터리 기술의 핵심 격전지이며 2030년까지 산업화될 것으로 예상했다고 차이나데일리는 전했다. 그는 중국이 리튬 이온 배터리 분야에서 세계 선두를 차지했지만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에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고 한다. 그는 세계 무대에서 중국의 배터리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배터리를 개발하기 위한 더 많은 공동 노력을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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