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은 극심한 추위와 건조한 공기로 인해 피부와 모발의 손상이 심해지는 시기다. 피부 건조, 두피 질환, 탈모 등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수분 공급과 보습이 핵심이다. 과일 및 채소 섭취와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지만, 바쁜 일상에서 이를 꾸준히 유지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뷰티 제품을 활용한 셀프 케어가 보다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 1. 깊은 보습 효과의 헤어 트리트먼트
겨울철 건조해진 모발은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리티시엠의 ‘하이드레이트 헤어 버터’는 시어버터와 아르간오일이 함유되어 모발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며,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모발의 큐티클을 채워 부드럽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시켜 준다.
▲ 2. 수분 가득한 스틱 밤으로 얼굴 부위 케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틱형 제품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베리어 스틱 밤’은 찬바람과 건조로 인한 각질을 즉각적으로 완화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메이크업 수정 전 건조한 부위에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 3. 매일 사용하기 좋은 탑투토 워시
예민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동시에 샤워 후 보습감을 유지하는 제품이 필요하다. 일리윤의 ‘세라마이드 아토 6.0 탑투토 워시’는 저자극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 산성막을 보호하며, 연약하고 건조한 피부에도 부담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다.
겨울철 건조함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이처럼 간편하고 효과적인 홈케어 제품들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와 모발을 유지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