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마린솔루션이 중동 지역의 대형 수리조선소인 드라이독스 월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중동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HD현대마린솔루션의 기술에 드라이독스의 선박 수리와 개조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수리 기술 기준을 제시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마린솔루션의 자회사 HD현대마린솔루션테크는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드라이독스 월드 조선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식에는 임영호 HD현대마린솔루션테크 대표와 라도 안톨로비치(Rado Antolovic) 드라이독스 월드의 최고경영자(CEO)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테크측은 “드라이독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혁신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재확인하고 글로벌 해양 허브로서 두바이의 입지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향후 UAE에서 수주한 선박을 인도 후 현지에서 수리·유지 보수할 수 있다.
드라이독스는 중동·아시아에서 36년간 해양 플랜트, 엔지니어링, 선박 수리, 선박 개조와 유지보수 등 양질의 선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선소다. 연간 평균 3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완료하며 동시에 42개의 보수 프로젝트를 처리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야드는 200㎡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4개의 드라이 도크가 있다. 이중 세계 최대 선박을 수용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도크와 3700m가 넘는 정박 공간이 있다.
HD현대는 지금까지 UAE로부터 38억 달러(약 5조원) 규모의 선박 72척을 수주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테크는 HD현대의 선박과 엔진기계, 전기전자 사업 관련 기술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2022년 4월에 설립됐다. 로테르담, 싱가포르, 두바이, 중국, 파나마 등 주요 항구에 서비스 네트워크 거점을 구축해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 ‘미세플라스틱 제거’…코웨이 정수기 “깨끗한 물 드세요”
- [단독] 삼성SRA자산운용 美 오피스 빌딩, 압류경매 절차 돌입
- 삼성·LG·포스코 등 멕시코 유력 대선 주자 이끄는 ‘팀 셰인바움’ 회동
- 현대차 1월 베트남 3569대 판매…전년比 2.08%↑
- 포스코홀딩스, 아르헨티나 리튬 투자이어 현지 인력 고용 논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