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이연춘 기자] 본격적인 봄 시즌이 되면서 K패션으로 봄과 신학기를 준비하는 일본 MZ세대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 최대 할인행사 메가와리(3월1~12일)에서 하이퀄리티 패션 서비스 ‘무브(MOVE)’ 실적을 분석한 결과 K패션잡화가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무브 전체 판매량 순위 탑 10에 K제품이 4개 올랐고, 특히 한국 제품이 1위, 3위, 5위 등 상위권을 차지했다. 패션잡화 카테고리로 보면 K제품이 탑 100중 85%라는 높은 비중을 차지했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퀄리티가 높고 한국에서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의 패션잡화, 소품이 주목받았는데, 백팩, 에코백, 볼캡 등 캐주얼룩이나 스포츠 믹스 코디에 매치하기 쉬운 아이템이 대표적이다.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즈널 특징과 새학기 효과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K제품 중 판매 1위는 유명 K팝 아이돌이 착용한 것으로도 잘 알려진 ‘바잘 스터드 로고 캡’이 차지했다. 큐텐재팬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일본 내 K패션 인기를 주도하는 제품이다. 깊이가 깊고 챙이 긴 오버핏 타입이라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코디할 수 있다.
‘이터널유 Sugar 에코백’, ’데이라이프 더블 스트링 백팩’ 등 활용도가 높고 가성비 좋은 제품도 큰 인기를 끌었다. 판매 순위 2위를 차지한 ‘이터널유 Sugar 에코백’은 19가지 색의 와이드 코튼 가방으로 포인트 레터링 로고와 유니크한 가로 길이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일본 MZ 소비자들은 가디건, 파카 등 가벼운 아우터부터 블라우스, 시어 소재의 탑, 와이드 데님, 망사 스커트 등을 많이 찾았고, 올해의 트렌드 컬러인 피치퍼즈나 상쾌한 페일톤 등 컬러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능성 높은 레깅스나 시어탑과 함께 매치하기 좋은 이너웨어 등도 인기를 끌었다.
김계훈 이베이재팬 패션실장은 “이번 할인행사는 신학기와 봄 시즌이 맞물리면서 빅사이즈 백팩이나 에코백, 볼캡 등 캐주얼 하면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패션잡화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특히 한국에서도 브랜드 선호도가 높고 퀄리티를 인정받은 제품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는데, 한국에서의 고객 반응이 일본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보여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K패션을 일본에 소개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