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소비 촉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개인용 자동차 대여 정책을 완화했다고 cnevpost가 2024년 4월 3일 보도했다. 중국인민은행(PBOC)과 국가금융감독관리국이 공동으로 발표한 발표에 따르면 금융기관은 대출자의 신용도와 상환 능력에 따라 재래식 동력 차량과 개인용 신에너지차(NEV)의 최대 대출 비율을 독립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고 한다
3월 28일자 발표에 따르면 상업용 재래식 차량의 경우 최대 대출 비율은 70%이고 상업용 NEV의 경우 최대 대출 비율은 75%라고 이 매체는 전했다. 중고차의 경우 최대 대출 비율은 70%라고 한다.
이번 조치는 자동차 소비에 대한 재정 지원을 늘리고, 자동차 보상 판매를 촉진하며, 자동차 소비를 안정화 및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발표했다.
중국은 2017년 11월에 이전에 시행된 자동차 대출 정책을 발표했는데, 이 정책에서 최대 대출 비율은 개인용으로 사용되는 기존 동력 차량의 경우 80%, 개인용 신에너지차의 경우 85%였다. 상업용 재래식 차량에 대한 이전 최대 대출 비율은 70%, 상업용 NEV의 경우 75%, 중고차의 경우 70%였다고 cnevpost는 전했다.
오늘 발표된 새로운 정책은 소비자가 개인용 자동차 구매에 대해 계약금을 지불하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상업용 및 중고차에 대한 대출 요건은 변경되지 않는다.
중국인민은행 웹사이트의 발표에 따르면 새로운 정책은 발표일부터 유효하며 2017년의 이전 정책은 폐지된다.
발표에 따르면 금융 기관은 합리적인 자동차 소비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자동차 보상 판매 과정에서 조기 대출 마감으로 인해 발생하는 채무 불이행 페널티를 줄이거나 면제하도록 권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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