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새롭게 업데이트된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오토 시프트 베타, 아마존의 오디오북인 기본 Audible, 업데이트된 스포티파이 앱 등이 포함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올 봄 출시될 예정인 것을 이번에 티저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2022년 이후 생산된 모델3 및 AMD칩이 탑재된 모델에 새로운 UI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UI에서는 주차 시 몰입형 전체 화면 차량 제어를 비롯해 대형 재생 컨트롤 &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Recents, Favorites & Up Next에 대한 빠른 접속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확장 가능한 오토파일럿 운전 시각화, 오른쪽 상단에 여행 안내를 위한 더 작은 지도 표시 등이 특징이다. 오른쪽 상단의 새로운 작은 지도 모드, 오른쪽 하단의 새로운 내비게이션 카드를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신형 모델 S 및 모델 X(2021년형 이상)에 제공되는 오토시프트 베타다. 오토시프트 베타는 주변 환경에 따라 주행(D)과 후진(R) 사이를 변속할 수 있으며, 주차(P)에서 변속할 수도 있다. 설정은 화면에서 차량 설정 > 페달 및 스티어링 > 오토시프트(베타)에서 할 수 있다. 변속을 디스플레이창을 통해 한다는 것이다. 이는 모델 S와 모델 X, 모델 3의 스티어링 휠에서 구동 기어 레버를 제거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아마존의 오디오북 앱 오더블과 스포티파이 앱도 업데이트된다.
또한 모델 S/X 2021 이상과 업그레이드된 모델 3에 핸즈프리 트렁크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휴대폰 키를 가지고 트렁크 뒤에 서면 트렁크가 저절로 열린다. 차량 설정 > 핸즈프리 트렁크 잠금 장치에서 이 기능을 활성화 수 있다.
모델 S/X(2021년 이후)의 경우 고속도로에서 회생 제동을 늘릴 수 있다고 밝혔다.
뒷좌석 탑승자가 후면 터치스크린 상단에서 현재 여행 세부 정보, 시간 및 온도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채용된다.
테슬라는 이 업데이트의 시기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5월 경에는 적용될 것이라고 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