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플라자 케이크 1분기 매출 전년 대비 54% 상승
가정의 달 기념 카네이션 케이크 2종 출시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제공
3월 중순 카카오 선물하기 입점 케이크 2종
3주 만에 500개 판매 기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5월 가정의 달 한정 카네이션 케이크를 판매한다.
최근 호텔에서 판매하는 고급 케이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블랑제리 더 플라자’의 1분기 케이크 매출은 전년 대비 54% 급증했다
올해 새롭게 등장한 초콜릿 카네이션 케이크는 제빵사가 겹겹이 쌓은 꽃잎 모양이 특징으로 한정 수량만 판매한다. 마스카르포네 크림치즈에 유자 크림을 섞어 상큼한 풍미를 자랑한다. 초콜릿 카네이션 케이크는 5월 15일까지 블랑제리 더 플라자와 네이버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예약 시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특색 있는 케이크가 좋다면 지난 3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보인 쎄 마롱과 티라미수 케이크 등 2종도 눈여겨볼 만하다. 쎄 마롱은 2010년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온 케이크로 달콤한 밤과 녹진한 크림의 달콤한 조화가 일품이다. 티라미수 케이크는 마스카포네 크림치즈 위에 코코아 가루와 커피시럽을 더해 부드러운 맛이 난다. 두 상품은 카카오톡 입점 뒤 한 달이 채 안 된 시점에 판매량 500개를 기록했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올해 1분기 케이크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650% 증가하는 등 성장 속도가 가파르다”며 “별도 구성된 팀이 맛뿐만 아니라 인증 사진을 남기기 좋은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쏟고 있다”고 덧붙였다.
‘블랑제리 더 플라자’는 임직원 품평회 및 고객 평가를 바탕으로 10종의 대표 케이크와 다양한 빵을 판매한다. 케이크는 100% 순 우유로 만든 생크림을 사용해 고소하고 적당한 단맛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하는 베리 생크림 케이크가 입소문을 타 연일 매진 행렬을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더 플라자 LL층에 있는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행사를 선보인다. 고객이 손쉽게 선물할 수 있도록 세라믹 화병에 다채로운 색깔의 카네이션을 꽂아 판매한다.
글=김혜성 여행+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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