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부족 문제 해결
무료 주차 공간 활용법
경제적인 주차 방법 소개
동네 주민센터, 무료이용 가능했다?
많은 운전자들이 주차 문제로 고민을 겪고 있다. 주차장이 부족하여 주차 공간을 찾기 위해 맴도는 일이 잦으며, 이는 많은 스트레스를 초래한다. 주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우선, 주민센터 주차장부터 살펴보자. 주민들을 위해 무료로 개방되는 경우가 많다. 이곳은 출근 전과 퇴근 후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여, 많은 운전자들에게 유용한 장소다. 오전 9시 ~ 오후 6시에는 유료 주차를 해야 하지만, 오후 6시 이후 무료인 곳이 많다.
주말과 공휴일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민센터 주차장이 많지만, 각 주민센터마다 이용 가능 시간과 규정이 다를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이 필요하다. 그밖에 특정 사유로 주차장을 개방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공영 주차장, 대부분 공휴일 무료 개방
공영 주차장은 365일 개방되어 있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주차 비용이 저렴하여 경제적으로도 부담이 덜하다. 지자체마다 상이하지만, 대체로 일요일, 공휴일은 무료 개방인 곳이 많다. 공영 주차장은 주차 공간이 많이 확보된 곳이 많기에 요금을 비롯해 주차난을 상당부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거주자 우선 주차장
가성비로 따지면 무조건 이용
거주자 우선 주차장은 이름 그대로 거주자에게 우선적으로 주차 공간을 할당하는 제도다. 무료는 아니지만,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주차할 수 있다.
– 전일(24시간): 거주자 월 4만 원 / 비거주자 월 5만 원
– 주간(09시~18시): 거주자 월 3만 원 / 비거주자 월 3.5만 원
– 야간(19시~08시): 거주자 월 2만 원 / 비거주자 월 2.5만 원
서울 마포구를 예로 들면, 사설 주차장의 월 주차 요금이 18~19만 원인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거주자 우선 주차장을 이용하면 경제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주차 앱을 활용한 빈자리 확인
주차 앱을 활용하면 주차 자리를 찾기 위해 돌아다닐 필요가 없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빈자리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차량을 운행하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주차장이다. 특히 집 주변 주차 공간이 항상 부족하여 먼 곳까지 가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때를 대비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주차 공간을 미리 알아두면 편리한 운행 생활을 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