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는 어린 시절 이수만과의 신기한 인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갔고, 그곳에서 만난 H.O.T.의 토니 안과 중학생 때부터 함께 댄스 팀 활동을 하며 한인 사회에서 명성을 쌓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캐스팅 디렉터의 관심을 받아 이수만과 연결되었고, 한 공원에서 이루어진 오디션에서 합격하였습니다.
하지만 앤디의 연예계 진출은 부모님의 반대로 한차례 좌절되었는데요.
나이가 너무 어렸기 때문에 부모님의 강한 반대에 부딪혀 다시 미국으로 돌아갔던 것입니다.
고등학생이 된 후, 앤디는 LA의 한 식당에서 우연히 이수만과 재회하였고, 이수만은 앤디를 신화의 멤버로 캐스팅하였는데요.
드디어 1998년, 앤디는 신화 멤버로 공식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신화는 전설적인 명성을 떨치며 정규 앨범 13장, 비정규 앨범 7장을 발매하면서 한국 음악계에 큰 획을 그었는데요.
그룹 내에서 개인 활동을 가장 늦게 시작한 앤디는, 2004년 시트콤 ‘논스톱4’의 주연으로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프라하의 연인’에서도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연기 외에도 예능, 음반,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했는데요.
최근 앤디는 신화 활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2022년 6월 12일, 9살 연하의 이은주 아나운서와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이은주 아나운서는 서울여자대학교 언론영상학부를 졸업하고, 제주 MBC에서 ‘뉴스데스크’, ‘뉴스투데이’ 등을 진행하다가 결혼을 앞두고 사직 의사를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1년 간의 교제 끝에 결혼에 골인했으며, 이은주 아나운서는 최근 원주 KBS에 복직하였는데요.
또한, SBS ‘동상이몽2’에 남편과 함께 출연하였고, 결혼 후 공인중개사 시험에도 합격했습니다.
한편, 앤디는 자신의 기획사 ‘앤유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며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는데요.
지난해 티오피미디어를 떠나 새롭게 자신만의 기획사를 차린 그는, 아이돌 제작부터 신인 배우 발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니지먼트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앤디는 한국의 K-컬처가 세계적으로 확장되는 현상을 기회로 삼아,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큰 꿈을 가지고 도전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그는 대표이자 아티스트로서 앤유엔터테인먼트가 나아갈 방향을 전 직원들과 함께 꿈꾸고 실현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앤디의 이러한 행보는 그의 열정과 도전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에게 큰 감동과 영감을 주고 있는데요.
앞으로 앤디의 활약과 앤유엔터테인먼트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 남편의 선 넘는 집착 때문에 결국 이혼했다는 여배우
- “그 가수에 그 팬” 임영웅 팬 피담 또 전해졌다
- 부부 연기하다가 실제로 부부 됐다는 스타
- 송지아, “이렇게 몸매 좋았어?” 깜짝 놀랄 최근 사진
- 이정재 출연, ‘스타워즈’ 감독 인종차별 발언에 일침 날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