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향수: 미국에서의 새로운 토요타 코롤라 FX
토요타가 1980년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새로운 토요타 코롤라 FX 모델을 미국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이 새로운 FX 모델은 스포티한 트림과 낮아진 서스펜션, 다시 조정된 스티어링을 특징으로 하지만, 파워트레인은 표준 모델과 동일합니다.
성능 및 역사적 배경
미국 토요타 Motor Sales의 언론 서비스에 따르면, 현대적인 토요타 코롤라 FX는 1987년형 스포츠 모델 코롤라 FX16(E80 세대)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당시 FX16은 110마력을 생산하는 1.6리터 16밸브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VW Golf GTI와 경쟁할 수 있는 해치백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된 현대적 버전은 세단 형태로, 해치백 차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는 전륜구동 304마력 GR 코롤라가 이미 해치백 라인업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토요타 코롤라 FX 디자인과 구조
새로운 토요타 코롤라 FX는 2.0리터 자연 흡기 가솔린 엔진(171마력, 205Nm)과 CVT를 장착한 전륜구동 SE 버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FX 버전은 특수 디자인의 18인치 휠, 트렁크 리드에 장착된 스포일러, 검정색 루프, 검정색 미러 캡, 검정색 엠블럼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서스펜션의 스프링 길이가 짧아져 무게 중심이 낮아졌고,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의 튜닝이 더욱 날카로워졌습니다.
토요타 코롤라 FX 내부 장비와 옵션
내부는 스포츠 시트와 주황색 스티치가 있는 천 덮개, 10.5인치 인포테인먼트 화면, 7인치 계기판 화면,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토요타 Safety Sense 3.0 전자 운전자 보조 장치 제품군이 표준으로 포함되어 있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가격 및 출시 일정
토요타 코롤라 FX는 올 가을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기존 코롤라 SE는 24,490달러부터 시작하며, 2.0리터 엔진을 탑재한 최고급 XSE 트림은 27,15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판매 현황
작년에 토요타 코롤라는 미국에서 232,370대가 판매되어 전년 대비 4.6% 증가했습니다. 영원한 라이벌인 혼다 시빅은 같은 기간 동안 200,381대가 판매되어 49.6% 증가했지만, 2024년 1분기에는 시빅이 코롤라를 추월해 61,929대가 판매되었습니다. 같은 기간 Corolla는 60,071대를 판매했습니다.
일본 시장 출시
4월에는 코롤라의 주니어 스포츠 버전이 일본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Active Sport라는 이름으로, 세단 및 스테이션 왜건 차체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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