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2024년 5월 신에너지차 보급률이 47%로 1년 전의 33%보다 14%포인트 상승했고, 4월의 43.7%보다 3.3%포인트 상승했다. 중국의 신에너지차 소매 판매는 4월에 예상치 못한 약세를 보인 후 5월에 크게 반등했다고 중국승용차협회(CPCA)가 2024년 6월 11일 밝혔다. 5월 전기 승용차 소매 판매는 80만4, 000대로 1년 전보다 38.5%, 4월보다 18.7% 증가했다. 이는 CPCA가 이달 초 발표한 속보 수치인 79만대보다 높고, 지난달 말 발표한 추정치인 77만대보다도 높은 것이다.
배터리 전기차는 5월 전체 신에너지차 소매 판매의 61.6%인 49만5,000대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7.4%, 4월보다 22.2% 증가한 수치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는 30만9,000대로 38.4%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1.1%, 4월 대비 13.6% 증가한 수치다.
중국의 5월 전체 승용차판매는 1.9% 감소한 171만대였다
CPCA에 따르면 5월 신에너지차 소매 판매 보급률은 중국 현지 브랜드가 71.2%, 럭셔리 브랜드가 28.4%, 주류 합작 투자 브랜드가 7.5%였다. 도매 판매에서는 중국 현지 브랜드가 59.8%, 프리미엄 브랜드가 32.7%, 주류 합작 브랜드가 8%였다.
5월 중국에서 수출된 승용 신에너지차는 4% 증가한 9만4,000대로 전체 수출의 24.8%를 자치했다. 그 중 배터리 전기차는78%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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