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중국 신에너지차 시장에서 BYD가 34.0%의 점유율로 1위, 테슬라는 6.7%로 3위에 랭크됐다. 중국승용차협회(CPCA)가 2024년 6월 12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BYD의 5월 중국 내 승용 신에너지차 소매 판매는 26만8,226대로 33.4%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이어갔다. BYD는 중국 신에너지차 시장에서 30% 이상의 점유율을 가진 유일한 기업이지만 4월의 37.5%보다 낮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21.5% 증가했다.
BYD는 5월에 전년 동기 대비 38.13% 증가한 33만1,817대의 신에너지차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이며 승용차와 상용차를 모두 포함한 것이다.
CPCA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5월 중국 승용 신에너지차의 소매 판매는 38.5% 증가한 80만4,000대였다.
지리자동차의 5월 신에너지차 소매판매는 148.3% 증가한 5만6,172대로 7.0%의 점유율로 2위에 올랐다. 테슬라는 30% 증가힌 5만5,215대로 신에너지차 시장 점유율은 6.9%로 3위를 차지했다. 창안자동차는 100.3% 증가한 4만8,777대를 기록해 점유율 6.1%로 4위에 올랐다.
BYD는 PHEV, BEV를 생산하는 반면 Tesla는 BEV만 생산한다.
한편 1월부터 5월까지 중국 승용차시장 점유율은 BYD가 13.7%로 1위, FAW-폭스바겐이 7.9%로 2위, 지리가 7.8%로 3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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