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닌파리나, 하이퍼 EV ‘바티스타’ 전시… ‘브루스 웨인’의 집에
2024년 6월 11일, 피닌파리나는 가상의 캐릭터인 고담 시티의 억만장자 브루스 웨인에게 영감을 받은 미국 뉴욕의 타운하우스에 하이퍼 전기차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 를 전시 한다고 발표했다. 이 전시는 브루스 웨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다양한 개인 이동 수단, 패션, 기술, 보석 등을 포함하며, 전시된 모든 아이템은 판매될 예정이다.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전시, 특별 사양의 전동 하이퍼카
이번 전시에서는 총 4대의 특별 사양 전동 하이퍼카 바티스타와 ‘B95 하이퍼 발케타’가 주목을 받았다. 이 차들은 ‘고담’과 ‘다크 나이트’의 바리에이션으로, 각 모델은 단 1대씩만 존재한다. 피닌파리나는 DC의 슈퍼 히어로인 배트맨의 억만장자 분신인 브루스 웨인에게 영감을 받아 이 주문제작차 컬렉션을 완성했다.
바티스타의 기술적 특징
피닌파리나 바티스타는 이탈리아 캄비아노에 있는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팀에 의해 고유한 사양으로 제작되었다. ‘고담’과 ‘다크 나이트’ 버전 모두 120kWh 리튬 이온 배터리와 4개의 모터로 구동되어 1900마력을 발휘한다. 0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2초 이하로, 이는 F1 머신보다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웨인 엔터프라이즈와 브루스 웨인의 개성 반영
이 전시 차량은 웨인 엔터프라이즈의 혁신 추구와 브루스 웨인의 개성을 반영한다.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알프레드 페니워스의 목소리로 지시되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웨인 엔터프라이즈 로고가 표시되는 커스터마이즈된 웰컴 시퀀스가 포함되어 있다.
성능 향상 사양
바티스타는 공력 효율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성능 향상 사양을 갖추고 있다. 테일 게이트의 상어 핀, 프런트와 리어 카본 파이버 윙의 루버 스타일 개구부가 그 예이다. 이러한 기능들은 차량의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하여 더욱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전시 결론
피닌파리나의 바티스타는 브루스 웨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한 특별한 하이퍼 전기차로, 이번 전시는 전 세계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전시는 피닌파리나의 기술력과 창의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전기차의 미래를 제시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