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 패키지의 승인을 받은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연례 주주총회를 통해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로 인해 테슬라의 시가총액이 25조 달러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테슬라가 내년에 공장에서 1,000대 이상의 휴머노이드 로봇을 가동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이 연간 약 10억 대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테슬라가 최소 10%를 차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테슬라가 대당 약 1만 달러에 로봇을 제작해 2만 달러에 판매해 1조 달러의 이익을 챙길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2026년까지 옵티머스가 완전한 소프트웨어 맞춤형 로봇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일론 머스크는 2016년부터 자율주행기술에 대해서도 비슷한 발언을 하며 주가를 끌어 올렸다. 지금도 옵티머스의 양산 출시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하지 않고 있다. 주주 자본주의 나라 미국에서는 특별하지 않은 일일 수도 있다. 하지만 최근 세계적인 기관 투자자들이 테슬라의 지분을 줄여가는 것은 일론 머스크의 전략을 믿지 않는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시각 인기 뉴스
- "엄마! 얘네 왜 이러는거예요?"...젖소들 폭풍 관심이 부담스러운 댕댕이
- 김장 하려고 큰 대야 가져다 놨는데 잠시후 엄마가 마주한 뜻밖의 상황
- "오늘 너무 추운데 산책 가자고 귀찮게 하길래 식빵 하나로 놀아줬어요"
- 온라인 랜선집들이, 깔끔하고 감각적인 설계로 완성한 예쁜전원주택! 단독주택 전원주택인테리어
- "침대든 바닥이든 상관없이 눕기만 하면 올라타는 댕댕이때문에 잠을 잘수가 없어요"
- 정작 자신은 추위에 덜덜 떨면서 마지막 남은 담요 강아지에게 양보한 노숙자
- "언니가 퇴근길에 강아지 잠옷 사왔는데 너무 잘 어울려서 예뻐 죽겠어요"
- 마트에서 파는 '계란' 살 때 이것 꼭 알고 구매하세요!
- 깔끔하고 진한 양념장으로 만든 ‘LA갈비 구이’
- "시커먼 고릴라(?)가 우리집 화장실 세면대에서 물을 허겁지겁 먹고 있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