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FSD를 중국에 도입하면 3억 대 이상의 전기 스쿠터라는 한 가지 큰 장애물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샤오펑의 자율주행 책임자 리 리윤이 웨이보를 통해 언급했다. 중국의 도로 상황은 미국에 비해 훨씬 더 복잡하기 때문에 흥미로운 주제라고 덧붙였다. 그는 웨이보에 복잡한 중국 도로(위 사진)를 공유하면서 이와 같이 주장했다.
중국은 무동력 차량 전용 차선이 심각하게 부족하며, 예를 들어 광저우 중심부 도로의 약 30%에 무동력 차선이 없다고 리 리윤은 언급했다.
중국에서는 전기 스쿠터가 자동차 차선을 차지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테슬라의 FSD가 중국에 진입하면 직면해야 할 골칫거리 중 하나는 전기 스쿠터를 포함한 무동력 차량과의 차량 게임이 될 것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 시나리오이며 좋은 스마트 운전 경험은 이러한 시나리오에 최적화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중국에서 스마트 드라이빙 시스템의 성능은 이러한 시나리오를 조작할 수 있는 능력으로 판단되어야 한다고 리 리윤은 강조했다. 샤오펑은 회사의 스마트 운전 기능은 난닝, 광저우, 쿤밍 및 난창을 포함한 도시에서 이러한 복잡한 시나리오에서 검증됐다고 강조했다. 샤오펑의 XNGP는 전기 스쿠터와 그 보호를 위한 균형에 대한 게임에서 입증된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XNGP의 다음 버전이 7월에 사용자에게 제공되어 더 많은 시나리오에 엔드 투 엔드 대형 모델 기술을 통합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중국 공업정보화부의 자료에 따르면 중국에는 2024년 3월 말 기준 3억5,000만 대의 전기 스쿠터가 있다. 2023년에 4,228만 대의 전기 스쿠터를 생산했다.
한편 로이터통신은 지난 5월 말 테슬라가 계획대로 올해 FSD 기능을 출시하기 위해 중국 당국에 FSD 소프트웨어를 등록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상하이 난후이 신도시가 테슬라 차량 10대를 FSD 시범 운행에 투입하고 있다고 보도도 있었다.
또한 샤오펑의 회장겸 CEO 허 샤오펑은 이달 초 미국을 방문해 테슬라의 FSD를 경험했다. 그는 테슬라 FSD는 실리콘밸리와 고속도로에서 매우 우수한 성능을 발휘했으며 많은 도로 상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었다고 6월 25일 웨이보를 통해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