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는 볼보 VNR 전기 세미트럭 10대를, 월마트는 니콜라 트레를 도입하며 대형차의 전동화 바람에 힘을 싣고 있다. 맥도날드는 캐나다 몬트리올과 토론토 지역의 일부 맥도날드 레스토랑에 식음료 배달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해 지난 4월 로이터 통신은 테슬라 세미트럭의 도입을 예상했었으나 긴 대기 시간 등으로 인해 맥도날드와 팹시 등 소매업체들이 트럭 운송 차량을 탈탄소화하려는 움직임에 따라 경쟁 전기 트럭 제조업체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보도했었다.
이달 초, 볼보트럭 북미 지사는 중소형 트럭이 배터리 전기차로의 전환과 관련된 초기 투자를 최소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에 사용할 수 있는 신용 한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된 볼보 온디맨드(Volvo on Demand)라는 새로운 TaaS(Truck-as-a-Service)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했다.
볼보는 2018년부터 전기 트럭을 인도하기 시작했다. 볼보와 맥 트럭 브랜드의 쓰레기 전용 모델과 올해 초 생산을 시작한 신형 맥 MD 일렉트릭으로 상용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왔다.
북미 시장에서 볼보의 선점자로서의 입지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볼보의 HDEV를 채택하고 있으며, 차세대 VNL 일렉트릭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 분야에서 더 큰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했다.
니콜라 HFCEV는 1회 충진 약 800km의 주행거리의 클래스 8 트랙터로, 기존 세미와 비교할 때 매년 거의 100톤의 CO2 배출을 피할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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