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가 E클래스와 C클래스의 쿠페 및 컨버터블을 통합한 것처럼 아우디도 같은 길을 걷고 있다. 네이밍 전략의 변화로 A4는 A5로 바뀌었다. 그러나 이전에 A5에서 제공되었던 쿠페, 스포츠백 및 컨버터블 모델은 단종됐다.
로드스터로도 출시됐던 아우디 TT는 2023년 11월 생산이 중단됐다. 아우디 A3 카브리오는 후속 모델 없이 2020년 단종됐다. 스파이더라는 오픈 버전으로도 출시된 아우디 슈퍼 스포츠카 R8도 2024년 3월 하일브론에 있는 뵐링거 회페 공장에서 마지막 모델이 생산됐다.
아우디의 마지막 컨버터블 보루는 2016년에 선보인 아우디 A5 카브리오다. 2도어 아우디 A5 쿠페를 기반으로 했다. 2019년 말 소규모 모델 업데이트가 있었고, 2024년 7월 넥카술름공장에서 그 수명을 다했다.
아우디는 2024년 상반기 독일에서 오픈형 A5 2,209대를 판매했다. 지금까지 쿠페와 스포츠백, 컨버터블이 라인업된 전체 A5 의 판매량은 총 5,882대다.
A5 카브리오는 가장 최근에 4기통 엔진과 150~265hp의 출력 범위를 갖춘 디젤 및 가솔린 엔진으로 출시됐다. S5 카브리오에는 후드 아래에 354마력을 발휘하는 3리터 V6가 탑재됐다.
글 / 채영석 (글로벌오토뉴스 국장)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