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유럽연합의 자동차 등록이 4.3% 증가했다. 4대 주요 시장 중 3곳인 이탈리아는 15.1%, 독일은 6.1%, 스페인은 2.2% 증가했지만 프랑스는 4.8% 감소했다. 유럽자동차제조자협회(ACEA)에 따르면 상반기 신차 등록은 4.5% 증가한약 570만 대에 달했다. 그러나 등록량은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18% 적었다. 4대 주요 시장에서 스페인은 5.9%, 독일은 5.4%, 이탈리아는 5.4%, 프랑스는 2.8% 증가하며 모두 성장을 기록했다.
6 월 배터리 전기차의 시장 점유율은 14.4%로 2023년 15.1%보다 감소했다. 하이브리드 전기차는 24.4%에서 29.5%로 증가했다. 가솔린과 디젤 자동차의 합산 점유율은 49.6%에서 47.1%로 감소했다.
6월 배터리 전기차 등록은 1% 감소하여 15만 6,408대로 전체 시장 점유율은 15.1%에서 14.4%로 하락했다. 벨기에가 50.4%, 이탈리아가 보조금 지급으로 117.4% 증가했지만 독일이 18.1%, 네덜란드가 15%, 프랑스가 10.3% 감소하면서 전체적으로는 하락했다. 상반기 전기차 등록대수는 1.3% 증가한 71만 2,637대로 점유율은 12.5%였다. 테슬라도 6월에 7.2%, 상반기 전체로는 12% 감소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록은 지난달 19.9%의 큰 하락세를 보였으며, 가장 큰 시장 3곳인 벨기에가 49.2%, 프랑스가 21.7%, 독일이 3.4% 감소했다. 6월 플러그인 하이브리 전기차의 점유율은 6.1%로 2023년 7.9%보다 줄었다. 판매대수는 6만 6,482대다.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6월 등록은 26.4% 증가한 32만 1,959대였다. 4대 시장인 프랑스 34.9%, 이탈리아 27.2%, 스페인 23%, 독일 16.5% 증가했다. 하이브리드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2023년 6월 24.4%에서 29.5%로 상승했다.
, 가솔린 자동차 판매는 비교적 안정을 유지했으며 0.7%만 감소했다. 프랑스는 20.2%, 스페인은7.5% 감소했다. 독일은 12.1%, 이탈리아는 6.9% 증가했다. 가솔린 자동차는 현재 시장점유율은 2023년 36.2%에서 34.4%로 하락했다. 디젤 자동차 시장도 0.9% 감소했다. 2023년 6월 시장 점유율은 12.7%였다. 독일은 12.4%의 증가한 반면, 이탈리아는 18.3%, 프랑스는 8.3%, 스페인은 2.1% 감소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