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테크니션 인재 육성하는 볼보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전문 테크니션 양성 프로그램인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6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2018년부터 진행된 프로그램은 자동차 관련 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테크니션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 커리큘럼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볼보의 브랜드 헤리티지, 첨단 안전 기술, 차량 시스템 점검과 유지 보수 교육,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위한 고객 응대법 및 보증 정책 등을 포함한다. 이번 6기 수련생들은 전국 12개 대학의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과 졸업 예정자 중 선발됐다. 교육을 이수한 수련생들은 8월부터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4주간 현장 실습과 6개월간의 인턴십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
볼보자동차는 테크니션과 고객을 일대일로 매칭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전담 서비스,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유상으로 교체된 순정 부품을 횟수와 상관없이 보증받을 수 있는 평생 부품 보증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매한 차량은 5년 또는 10만 km까지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순수 전기차 모델의 고전압 배터리는 8년 혹은 16만 km까지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 이는 수입차 업계 최고 수준이다. 또, 작년과 올해 서비스 네트워크에만 약 1,000억 원을 투자하며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로 존재감 드러내
이같은 서비스로 볼보는 수입차 시장에서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하고 있다. 2024년 상반기 판매량 기준 BMW, 메르세데스-벤츠, 테슬라에 이어 볼보는 4위를 차지했다. BMW와 벤츠 등과 프리미엄 3강 체제를 형성하며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송경란 총괄 전무는 “우수한 테크니션을 양성해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결론
볼보는 전문 테크니션 양성과 우수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볼보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