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호일 앞뒤 구분하기
일상 생활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은박지. 쿠킹호일! 쿠킹호일을 사용할 때 보면 한쪽 면은 유광이고 다른 한쪽 면은 무광이에요. 그래서 앞뒤 구분이 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참 많이 있는데요.
어떤 정보에서는 유광이 앞이고, 무광이 뒤다 이런 말이 있어서 더욱 헷갈리게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확실히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쿠킹호일 롤을 이렇게 열어 보면 한쪽 면은 유광처리가 되어 있고, 다른쪽 면은 무광처리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사용할 때 유광을 사용해야 할지, 무광을 사용해야 할지 항상 고민이 되는데요.
유광 무광 이유!
사실 유광 무광의 차이는 제조과정에서 생겨나는 문제랍니다. 알루미늄 호일을 만들 때 상온에서 얇게 눌러 만들기 때문에 생겨나는 문제인데요.
이 과정을 휴지롤 2개로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쿠킹호일이 만들어 질 땐 얇은 은박 판 2장이 겹쳐져 롤 사이를 통과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롤러 사이에 닿은 쪽은 광택이 생기고, 은박 판끼리 만난 곳은 광택이 생기지 않게 돼요.
따라서 쿠킹호일을 만들 때 앞뒤 구분을 위해 광택, 무광택을 만든 것이 아니에요. 그냥 제조 과정에서 생겨난 현상일 뿐이랍니다.
그래서 이젠 앞으로 은박지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할 때, 광택 무광택 상관 없이 어떠한 면을 사용하셔도 상관 없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