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윌의 운명을 바꾼 대표 히트곡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가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원래 이 곡은 대한민국 대표 발라드 가수 김범수가 부르기로 예정된 곡이었는데요.
그러나 당시 김범수가 군 입대 중이었기에 곡의 향방이 미궁에 빠진 상황에서, 신인이었던 케이윌이 우연히 이 곡을 듣게 되었습니다.
곡의 멜로디가 가슴 깊이 박힌 케이윌은 이 곡이 자신의 인생을 바꿔줄 것이라는 본능적인 예감을 강하게 느꼈는데요.
곡의 원래 주인이었던 김범수가 제대 후 부르게 된다면 시기를 놓쳐 곡이 묻힐 것이라 생각한 케이윌은 곡의 작곡가에게 이를 강력히 설득했습니다.
그는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를 자신의 곡으로 만들어내겠다는 열망과 필사적인 의지를 보였고, 마침내 곡을 사수하는 데 성공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케이윌은 2집 타이틀곡으로 이 노래를 발표했고, 이 곡은 발표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끌며 그의 인생을 바꾼 대박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는 케이윌을 단숨에 스타덤에 올리며 대중에게 그의 이름을 확실히 각인시킨 곡으로 남았는데요.
당시 신인이었던 그가 이 곡에 품었던 강한 열망과 필사적인 설득 덕분에, 이제는 한국 발라드의 대표곡으로 손꼽히는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는 단순한 노래 이상의 의미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이시각 인기 뉴스
- "방바닥이 너무 뜨거웠나?"...집사 곁에서만 자던 강아지가 새벽에 사라진 이유
- [내일날씨] 토요일 아침 0도 안팎 추위...전국 대체로 맑음
- [시승기] 레인지로버 벨라 P400 다이내믹 HSE
- 을지로 데이트 롯데갤러리 본점 에비뉴엘 서울 전시회 김펄 만욱 Warm White Winter
- 중국 광저우에 등장한 렉서스 ES 2차 부분변경… 국내 출시는 언제?
- 케이스티파이, 서울 도산에 혁신적 글로벌 매장 개장
- 사명 빼고 다 바꾼다… 재규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방향성 발표
- 36형 행복주택을 ‘이렇게’ 꾸민다고요..? 전문가는 다르네요…
- 미니멀 끝판왕! 요즘 ‘복층 오피스텔’은 이렇게 좋네요…
- “주방이 다용도실에?!” 구축을 싹~ 뒤집으면 생기는 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