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침개 바삭하게 부치는법
부침개의 생명은 바로 바삭함이죠. 똑같은 반죽이더라도 2배 더! 바삭하게 부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보통은 그냥 동그랗게 부쳐 먹게 되는 부침개인데요. 이렇게 부치면 안쪽은 눅눅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방법 하나를 바꿔 똑같은 반죽이더라도 2배 더 바삭하게 부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반죽 준비하기
먼저 부침개 반죽을 준비해 주세요. 먹고 싶은 부침개 아무거나 준비해 주시면 돼요. 이때 차가운 물이나 탄산수 등을 활용해 반죽하면 더욱 더 바삭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2. 부침개 부치기
먼저 식용유를 후라이팬에 넉넉하게 둘러 주세요. 식용유가 부족하면 바삭하지 않고 맛이 없을 수 있어요.
식용유를 잘 둘렀다면 강불에서 후라이팬을 잘 달궈 줍니다. 충분히 달궈진 후에 부침개를 부쳐 주세요.
보통 반죽을 넣을 때 그냥 동그랗게 부치게 되는데요. 이제는 동그랗게 부치지 마세요! 사진처럼 도너츠 모양으로 잘 만들어 줍니다. 처음에는 만드는 것이 어색할 수 있지만 한두번 해보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중불에서 불을 잘 조절하며 앞뒤로 노릇노릇 바삭해질 때까지 부침개를 잘 부쳐 주세요. 이렇게 부치게 되면 눅눅할 수 있는 가운데 부분까지 바삭바삭한 식감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3. 접시에 담기
잘 부쳐진 부침개를 접시에 담아 주세요. 그냥 담아 보면 이렇게 휑해 보일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을 감출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어요.
그것은 바로 양념장이에요! 양념장을 잘 만들어 가운데 빈 공간에 놓으세요. 그러면 부침개는 동그랗게 보이면서 속까지 바삭바삭 맛있는 부침개를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이제는 부침개 동그랗게 부치지 말고, 도너츠 모양으로 부쳐 더욱 바삭바삭 맛있게 즐겨 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