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오이로 담궈 놓은 오이지! 무침으로 해서 먹으면 밥 한 공기는 뚝딱! 인데요. 이 반찬은 꼬들꼬들하면서 입맛 확 당기는 양념이 참 중요해요!
그래서 오늘은 입맛 확 사는 오이지무침 황금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재료 안내
오이지 5개
양념 재료 안내 : 쪽파 2뿌리, 마늘 2알, 깨 1T, 참기름 1T, 물엿 1/3T, 설탕 1/3T, 매실청 1/2T, 고춧가루 1/2T
오이지무침 레시피
먼저 잘 익은 오이지 5개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물에 한번 가볍게 씻은 후에 오이지를 두껍지 않고 얇게 썰어 주세요.
썰어 놓은 오이지는 물에 다시 한번 씻은 후에 물에 20분 정도 담궈 놓으세요. 20분간 담궈야 오이지에 짠기가 빠져 간이 제대로 맞답니다.
만약 너무 오랫동안 담궈 놓을 경우 오이지 짠기가 너무 빠져 맛이 없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오이지 짠기가 빠지는 동안 재료 손질 하세요. 쪽파는 송송 썰고, 마늘은 다져 주세요.
꼬들꼬들 비결!
꼬들꼬들한 오이지는 베보자기를 이용해 물을 꼭 짜는 것이에요. 먼저 베보자기를 물에 한번 적신 후 사용하면 보다 편하게 물기를 짤 수 있어요. 물기 묻힌 베보자기에 오이지를 넣고 물기를 꼭~ 짜주세요.
이때 물기를 너무 안 짜면 질척일 수 있고, 너무 짜면 뻑뻑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물기 제거한 오이지에 모든 양념장을 넣고 살살 무쳐 주세요.
물기를 꼭~ 짜 꼬들꼬들하고 양념장이 착착 붙어 맛있는 오이지 황금 레시피랍니다. 제철 이 반찬 하나면 밥 한 공기 순삭이에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