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BYD도 메르세데스, BMW와 함께 중국 내 선전의 고속 도로에서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는 허가를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BYD는 7월 21일 중국에서 처음으로 허가를 받았다고 공식 웨이보 계정을 통해 밝혔다.
BYD는 레벨3 자율주행 또는 조건부 자율주행에 대한 시험 허가를 취득하려면 국가 공인 기관의 자율주행 기능 테스트와 전문가 평가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중국 최초의 레벨3 자율주행 시험 면허를 취득한 것은 BYD의 지능형 주행 능력을 강조하고 기술 축적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BYD의 지능형 기술 연구 개발 팀은 현재 10,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설계, 개발 및 제조한 세계 최초의 차량 내 컴퓨팅 플랫폼과 자체 개발한 운영 체제 및 알고리즘 등의 R&D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또한 시뮬레이션, 폐쇄된 사이트, 실제 도로, 네트워크 및 데이터 보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데이터 기록을 포함한 테스트 및 검증 기능을 갖춘 여러 위치에 실험 센터를 건설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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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BYD는 지능형 커넥티드 카에 대한 법률과 규정이 점진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지능형 주행 분야에서 노력을 계속하고 보다 성숙한 지능형 주행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달 초 BMW그룹은 상하이 고속도로에서 레벨3 자율주행 테스트 라이센스를 받았다. 메르세데스 벤츠도 베이징의 지정된 고속도로에서 베렐3 자율 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레벨3 자율 주행의 선구자인 메르세데스 벤츠는 최근 세계 최초로 인증된 SEA 레벨 3 시스템이자 미국에서 배치할 수 있는 유일한 시스템인 드라이브 파일럿 시스템을 미국과 유럽 시장에 공개했다. S 클래스에만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브 파일럿은 네바다, 캘리포니아, 독일 등 매우 제한된 지역에서 테스트하도록 법적으로 승인되었으며 곧 확장이 예상된다.
중국에서는 현재 레벨3 시스템을 중국의 인프라 및 교통 상황에 맞게 조정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폐쇄 도로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국영 SAIC 모터와 전자상거래 거대 알리바바의 전기 자동차 브랜드인 IM 모터스도 정부에 레벨3 자동차 제품 출시를 신청했으며 해당 모델이 중국 내 레벨3 파일럿 프로그램에 처음으로 진입한 모델 중 하나라고 밝혔다.
IM 모터스는 지난 주 BMW와 함께 상하이의 고속 도로에서 레벨3 차량을 테스트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외에도 아크폭스와 디팔 등도 같은 수준의 테스트 자격을 취득했다.
지난 11월 중국 정부 부처는 공동으로 L3 및 L4 자율주행을 지원하는 차량이 시범적으로 도로 주행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처음으로 사고 책임 결정을 명확히 하는 통지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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