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정부가 내연기관차를 배터리 전기차로 교환하는 소비자를 위해 폐차 계획에 9억 3,000만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이 계획은 주로 유로 2 모델을 운전하는 저소득층 가족을 지원할 것이라고 이 매체는 전했다.
연 소득이 3만유로 미만인 사람들이 오래된 디젤 또는 가솔린차를 전기차로 바꾸면 최대 1만 3,750유로를 받게 된다. 또 다른 요구 사항은 차량이 최소 20년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블룸버그가 입수한 정부 문서에 따르면 목표는 최소 1,100만 대의 유로3 자동차 또는 저급 차량으로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이탈리아의 차량 함대를 바꾸는 것이라고 한다. 이탈리아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다른 주요 유럽 국가보다 낮다.
산업부 대변인은 이 계획은 2024년 2월 1일 자동차 업계 대표들에게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탈리아는 2023년 10월, 로마는 2024년 1월 1일 발효된 프랑스와 유사한 보조금 제도를 모델링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이는 차량 모델 자체의 특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 기준을 기반으로 포인트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이다. 무게뿐만 아니라 사용된 재료(배터리 포함)의 원산지와 환경 영향, 조립 공장의 환경 성과 및 판매 지점까지의 운송 경로도 포함된다.
이 계획은 간접적으로 중국산 자동차 수입을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2022년 초 이탈리아 정부는 전기차와 저공해자동차의 보급을 촉진하기 위한 인센티브로 2022년, 2023년, 2024년에 연간 6억 5,000만 유로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관련기사
이시각 인기 뉴스
- 보기 싫던 ‘주황색 주방’을 싹 없앴더니… 대박이네?!
- “진짜 그거 때문일까?” 김제동 “나의 몰락은 이경규 때문”
- 서울역놀거리 핫플 그라운드시소 센트럴 우연히 웨스 앤더슨2 12월 전시회
- 김구라가 전처와 이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
- 드디어 밝혀지는 진실?, 오정연 서장훈 이혼 관련 루머
- “유재석도 게임을 해?” 침착맨은 물로 유재석도 하는 게임은?
- 리트리버에게 리트리버 인형을 선물해 줬더니..'내 동생이다개!'
- 옆집 친구 만나려고 혼신을 다해 땅 판 댕댕이들..'대탈출 성공'
- 부엌에서 고기 냄새를 맡은 비숑의 반응 '나 줄 때까지 절대 못 비켜'
- 오나미 안타까운 소식… 얼굴 한쪽 마비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