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AG의 2023년 중국시장 신차 판매대수가 전년 대비 1.6% 증가한 324만 대로 집계됐다. 폭스바겐 브랜드와 하위 브랜드인 제타 하위 브랜드를 합쳐 2023년 약 240만 대의 차량을 판매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0.1% 증가한 수치다.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의 중국 판매대수는 전년 대비 13.5% 증가한 72만 8,575대를 기록했다.
연료별료는 가솔린차의 시장 점유율이 2022년 19%에서 20%로 늘었다. 배터리 전기차는 23.2% 증가한 19만1,800대가 판매됐다.
폭스바겐과 아우디 브랜드는 더 많은 전기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폭스바겐 차이나는 시장 점유율이 전부는 아니라며 대신 혁신의 다음 도약을 위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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